서문 : 역사의 성격
역사의 본질을 생각하다 보면 역사를 어떻게 정의 하느냐는 문제에 직면하게 된다, 단순히 과거의 사건인가, 그 사건의 기록인가, 과거에 관한 정보기록 관한 연구인가, 과거에 관한 해석적 재구성인가 또는 예술적 재 진술 인가하는 문제들이다.
서론 : 역사의 본질
정의
사료편찬이란 역사저술 과정-자료수집, 각 자료의 출처의 확실성, 순수성을 활보하기위한 비판 연구, 데이터 해석, 그리고 과거사건에 관해 상상적으로 씌여진 재진술등-을 의미한다. 하지만 역사가들은 사료편찬을 “역사적 연구에 댛나 역사를 연구하는 것”로 정의 하는 경우가 더 많다.
역사는 시공간의 실제적 사건이나 부수적 사건으로 정의 될 수 있다. 이것은 실제로서의 역사이다. 그리고 역사는 기록이나 정보로 본다. 세 번째 역사의 의미는 탐구이다. 역사의 네 번째 의미는 과거의 시공간의 사건들에 관한 주관적인 해석, 재구성이나 재진술이다. 그래서 역사는 인간에게 사회적으로 아주 중요한 시공간의 인간의 사건들, 정보, 탐구, 자료들로부터의 추론들, 자료에 대한 역사가의 해석, 해석된 자료를 문자적이나 구전적으로 전달하는 것이라는 측면에서 이해될 수 있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