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에서는 신문의 정기구독을 원하면 정기구독료를 신문사에 지급하면 매일 우체부가 다른 편지를 배달할 때 가져온다. 대부분 대도시나 중소도시에 책방 또는 담배가게를 겸한 까페나 문방구에서 신문을 팔며 길거리에 있는 신문 잡지를 파는 끼오스크가 있다. 저녁엔 까페테리아를 돌아다니며 신문을 파는 사람들이 더러 있다.
프랑스 신문의 종류는 일간지, 주간지, 월간지로 나누어져 있다. 일간지는 리베라시옹, 리 께쁘, 르 빠리지아, 르 피가로, 뤼마니떼, 르 몽드, 르 누보 주르날등이 있다. 일간지는 조간지와 석간지로 되었는데 조간지는 당일날짜로 찍혀나오나 석간지는 다음날 발간된다. 예로 르 피가로는 조간지로 6월2일자라면 르 몽드는 석간지로 6월3일자로 나온다. 또한 지방지와 중앙지로 나눌 수 있는데 지방지는 종합적인 소식과 함께 그 지방만의 고유한 소식을 집중적으로 다룬다.
프랑스 신문의 특징은 독자들의 계층과 취미에 맞게 발간된다는 것이다. 스포츠에 관한 신문은 레끼쁘로 스포츠기사를 집중적으로 다루고 있는 신문이다. 경마에 관한 신문도 있는데 그것은 빠리 뛰르프이다. 경제에 관한 신문으로는 누보 주르날이 있다. L’humanité는 공산당 기관지로서 그들의 사상, 이념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신문이다. 프랑스 스와르, 르빠리지엔 레베레는 연애사건, 사고,범죄들을 주로 다루고 있다.
광고의 종류도 다양하다. 운영자금을 위해 광고란이 차지하는 면이 각 신문사마다 많다. 광고란을 프랑스말로 까르네라고 하는데 Le Figaro나 Le Monde는 광고가 다양하
여 흥미진진한 것으로 유명하다.
참고자료
· 프랑스신문, AP, 방송매체, 르몽드, 피가로, 르 피가로, 라리베라씨옹, 프랑스 대중매체,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