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일본에 관하여 관심은 어느 정도 있었지만, 일본에 대한 책을 읽어본 적은 없었다. 더욱이 일본에 대하여 다른 나라의 관점에서 보며 쓰여 진 것을 본 것도 이번에 국화와 칼을 읽으면서 처음이었다.국화와 칼은 1887년 미국 뉴욕에서 태어난 루스 베네딕트가 집필한 책이다.국화와 칼은 1944년 6월 미 국무부의 위촉으로 연구하기 시작한 것인데,그는 일본에 한 번도 방문한 적이 없다고 한다.이에 대하여 학문적 연구에서는 그 대상을 직접 목격하지 않은 쪽이 오히려 엄밀할 수 있다고 말한다. 베네딕트는 문화를 인성의 확대로 보았는데 그는 일본 문화의 특성을 ‘국화’ 와 ‘칼’ 이라는 두 가지 극단적인 상징으로 표현했다. 국화는 일본의 황실을 상징하는데 그 이유가 일본인들이 나라꽃인 벚꽃보다 국화를 더 좋아하는데, 그 이유는 국화는 다른 꽃들이 피지 않는 차가운 가을에도 홀로 피어 청결하고,조용하며,엄숙하고, 고귀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