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임직원 인사평가결과는 인사관리의 일부로서 차후 개인 또는 조직의 승진/보상을 위한 자료로써 활용되고 있다. 외환위기 이전에는 주로 호봉제 및 고정상여 등의 연공주의로 임직원들에게 보상을 하였지만 외환위기 이후 기존 인사체계로는 기업들의 위기를 극복하기 힘들게 되었으므로 인사관리체계에 개혁을 일으켜야 했다.
그리하여 연공과 서열중심의 인사관리에서 발탁승진, 연봉제, 인센티브, 스톡옵션과 같은 성과 지향적 인사제도를 도입하게 되었다. 인사관리 패러다임의 변화에 맞추어 평가관리에 대한 인식도 점차 변화를 가져왔다. 과거에는 평가관련사항은 관리자의 부가적인 업무로 간주했으나, 현재는 관리자의 핵심적인 역할 및 핵심 업무로 여겨지게 되었다. 임직원들이 년마다, 또는 분기마다 이루어 놓은 성과결과는 직원 개인이나 조직에 승진 또는 보상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성과결과를 정량화하고, 성과결과에 대한 평가도 정략적이고 객관적으로 이루어지게 되었다. 그리고 평가결과는 과거 처럼 보상에만 활용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육성을 위한 자료로도 적극 활용하고 있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