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큰쿠폰이벤트-통합

문화콘텐츠 성공사례

*대*
최초 등록일
2003.06.01
최종 저작일
2003.06
9페이지/ MS 워드
가격 1,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 EasyAI 홍보배너

목차

서론

본론
문화콘텐츠01:게임
문화콘텐츠02:웹
문화콘텐츠03:영화
문화콘텐츠04:애니메이션
문화콘텐츠05:방송
문화콘텐츠06:엔터테인먼트

결론

본문내용

‘문화(Culture)’의 사전적 정의는 인류의 지식••신념•행위의 총체 정도로 요약된다. 그런 의미에서 문화 컨텐츠의 사례들을 둘러보면, 사실 무제한적이고 동시에 아주 디테일 한 종류까지 등장하게 된다.
나는 일단 문화 컨텐츠마다 각각의 방식에 차이점을 가지고 있는 ‘매체(medium)’에 초점을 두고, 6가지 정도의 카테고리로 분류하였다. 그것은 바로 게임, 웹, 영화, 애니메이션, 방송, 엔터테인먼트(연예)이다. 이들은 모두 디지털 문화 시대의 한창을 통과하고 있기 때문에 그에 따른 각각의 매체(medium)들 또한 십분 디지털(digital)의 영역을 포함하고 있었다. 따라서 디지털 매체가 충분 조건이라기보다는 필요 조건인 셈이다.
또한 동시에 이들 문화 컨텐츠는 디지털 컨텐츠의 핵심이 되어, 어느 하나 진전에 있어 기울어짐을 보이는 기색이 없는 것들이다.
나는 앞서 분류한 6가지의 문화적 컨텐츠 영역을 가지고 대표적인, 혹은 부가적으로 주목할만한 성공 사례들을 나열해 본다. 우선 성공의 주요 관점은 국내를 기준으로 바라보았다. 그리고 문화 컨텐츠 사례들이 창출된 근원지가 국내(한국)인 것과 그렇지 않은 국제적인 규모의 것으로 나누어 살펴보았다.

참고 자료

없음

자료후기(1)

*대*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유니스터디 이벤트
문화콘텐츠 성공사례
  • 유니스터디 이벤트
AI 챗봇
2024년 11월 25일 월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3:58 오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