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큰쿠폰이벤트-통합

[방송통신대학교][국제경영학] 한국 이외의 국가를 하나 선정하여, 해당 국가에서 코비드19 시기에 성장한 산업에 대해 데이터를 바탕으로 설명하시오.

지식공유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5.01.22
최종 저작일
2025.01
7페이지/ 한컴오피스
가격 5,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 EasyAI 홍보배너

소개글

[방송통신대학교][국제경영학] 한국 이외의 국가를 하나 선정하여, 해당 국가에서 코비드19 시기에 성장한 산업에 대해 데이터를 바탕으로 설명하시오.

[과제명]

한국 이외의 국가를 하나 선정하여, 해당 국가에서 코비드19 시기에 성장한 산업에 대해 데이터를 바탕으로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비디오게임 산업의 이해
2. 코비드19와 미국 비디오게임 산업
1) 코비드19와 비디오게임 산업의 연관성
2) 코비드19가 비디오게임 산업에 미친 영향
3. 미국 비디오게임 산업 현황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세계보건기구는 2020년 3월 코로나19 펜데믹을 선언하였다. 코비드19와의 위험한 동거가 어느덧 3년이 흘렀지만 여전히 펜데믹은 해제되지 않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국가에서는 위드코로나 또는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향한 발걸음에 나서고 있다. 코비드19는 비대면이라는 새로운 삶의 양식을 인류에게 강제하였다. 감염병의 전염을 막기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되면서 사람들은 외출을 자제했고 심지어 회사 업무도 재택에서 하는 등 완전히 새로운 삶을 경험하였다. 이러한 과정에서 수많은 산업은 불황을 겪었다. 전반적으로 소비가 위축되었을 뿐만 아니라 대면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부분의 산업이 매출 급감을 경험하였다. 이로 인해 많은 기업들이 문을 닫기도 했으며 특정 산업은 붕괴 직전까지 내몰리기도 하였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코비드19는 일부 산업에게는 큰 선물을 안겨다주었다. 사람들이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해당 시간을 유익하게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산업들은 크게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번 보고서에서는 코비드19 시기에 성장을 경험한 미국의 비디오게임 산업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미국의 비디오게임 산업이 코비드19에도 불구하고 성장할 수 있었던 원인에 대해 알아보고 성장을 증명할 수 있는 다양한 데이터를 살펴보도록 하겠다.

참고 자료

우경봉 외(2019). 국제경영학.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전정환 외(2017). 기술혁신 관점에서 비디오 게임 산업의 세대구분.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17권제6호, pp.203-224
안현진(2022). 2022년 미국 비디오게임 산업 전망. 한국콘텐츠진흥원 미국 콘텐츠산업동향(2022년 2호), pp.1-14
황주영. 불황 속 승승장구, 미국 비디오게임 시장. 코트라해외시장뉴스, 2020년 5월 19일자. https://dream.kotra.or.kr/kotranews/cms/news/actionKotraBoardDetail.do?SITE_NO=3&MENU_ID=430&CONTENTS_NO=1&bbsGbn=254&bbsSn=254&pNttSn=182013 (검색일: 2023.5.7.)
현기호. 미국서 그레이 게이머 급증, 게임접근성은 소외, 한국 상황은?. 이코리아, 2023년 5월 4일자. https://www.ekorea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6765 (검색일: 2023.5.7.)
홍성일. 미국 2분기 비디오 게임 지출액, 전년대비 13% 감소. THE GURU, 2022년 8월 6일자. https://www.theguru.co.kr/news/article.html?no=39868 (검색일: 2023.5.7.)
지식공유
판매자 유형Diamond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더보기
  • 영화 <괜찮아? 괜찮아, 괜찮아.> 시사회 초대 이벤트
  • 뮤지컬 마타하리
탑툰 이벤트
[방송통신대학교][국제경영학] 한국 이외의 국가를 하나 선정하여, 해당 국가에서 코비드19 시기에 성장한 산업에 대해 데이터를 바탕으로 설명하시오.
  • 뮤지컬 마타하리
AI 챗봇
2025년 02월 05일 수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6:54 오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 스토어에서 무료 캐시를 계정별로 1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