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이 세상을 바꿀 것 같은 위세를 떨치고 있지만, 아직까지도 넘어야 할 수많은 난제들이있다. 엄청나게 복잡하게 얽힌 최적 조합 찾기 문제 등 많은 문제가 현재의 시스템으로는 불가능에 가깝다. 그러한 인공지능에 날개를 달아줄 기술이 양자 컴퓨터이다. 이 책은 이미 상용화한 양자 컴퓨터가 어떤 기술로 이루어졌는지 알아보고 일본이 이를 따라잡기 위해 기초과학 연구와 벤처 투자 등을 통해 제2의 도약을 하고 있는 상황을 통해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도 찾아볼 수 있을 것이다.
샘플원고 살펴보기 → www.roadbook.co.kr/198
_대상 독자
격변하는 세상의 중심에 비즈니스를 하고 있다면, 4차 산업혁명을 이끌 IT 과학이야기에 주목해보세요. 무엇이 우리를 바꾸고 있을까요?
IT 과학자를 꿈꾸는 청소년이라면, 영화속에 나오는 터무니없는 기술이 아니라 이제 곧 미래를 바꿔나갈 기술이 무엇인지 알아보세요.
엔지니어라면, 나의 기술이 어느 위치에 있고 무엇과 어떻게 연결지어 시너지를 낼 수 있는지 깊은 통찰을 경험해보세요.
졸업 후 진출할 수 있고 개척할 수 있는 직업들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보면서 독자에게 지평선을 가늠해 보게 한 뒤, 마지막으로 각 필자들이 해당학문을 선택하게 된 동기와 전공자로서 공부하면서 보람 있었던 일들과 일화 등을 소개하는 ‘나의 공부 이야기’로 끝을 맺는다. 제4권 "MT 컴퓨터공학"편.
누구에게나 궁금한 생활 속 과학을 탐방하는「속이 보인다(What's)」시리즈 제7권『비주얼 컴퓨터(상) 속이 보인다』. 이 시리즈는 명쾌한 설명과 심플한 구성으로 상식을 넘어 지식의 세계로 독자들을 초대한다. 책을 펼쳤을 때 짝수 쪽에는 명쾌한 설명, 홀수 쪽에는 일러스트나 실제 사진을 게재하여 단 두...
컴퓨터의 이론적 기초를 제공한 인공지능의 창시자 앨런 튜링의 생애를 다룬 전기『너무 많이 알았던 사람』. 현대 컴퓨터에 이르는 가장 중요한 돌파구 중 하나를 연 영국의 수학자 앨런 튜링. 그는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인공지능의 최고 권위자가 되었고, 인간의 의식이란 개념에 도전하기 위해 '튜링테스트'를...
컴퓨터의 미래를 여는 도전!「과학과 사회」제18권『미래의 컴퓨터』. 이 책은 미래의 컴퓨터에 사용될 기술과 관련 학문 분야 그리고 실현 가능성과 난점을 객관적으로 들려주고 있는 책이다. 저자 알랭 슐은 21세기 전반을 관통할 이 새로운 정보과학의 경이로운 업적을 명확하고 생생하게 설명함으로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