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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현실' 대한 검색결과 (도서 7 | 독후감 13)

  • VR 비즈니스 (가상현실이 거대한 돈을 낳는다)
    |신 기요시|관련독후감 1
    《VR 비즈니스》에서는 상세한 VR 비즈니스 모델들을 미국과 일본의 최신 사례를 통해 제시하고, VR 산업이 어떤 가능성을 가지고 성장할 것인지, VR이 미래에 어떤 트렌드가 되어 시장을 이끌어갈 것인가에 관하여 독자들이 분명하게 확신할 수 있도록 돕는다. VR 기술 자체에 대한 원론적 이야기를 반...
  • 가상 현실의 탄생 (VR의 아버지 재런 러니어, 자신과 과학을 말하다)
    |재런 러니어|관련독후감 1
    현실과 가상의 경계에서 만난 VR의 과거와 현재! 가상 현실의 아버지, 실리콘 밸리의 구루로 평가받는 재런 러니어가 자신이 처음으로 고안하고 상용화한 가상 현실이라는 개념과 그 태동기의 역사를 이야기하는 『가상 현실의 탄생』. 전작 《미래는 누구의 것인가》에서 디지털 세상, 정보 기술 등 컴퓨터 기술의 명암과 그 미래에 대해 집중적으로 탐구했던 저자는 이번 책에서 자신의 독특하고 풍부한 개인적 경험을 버무려 가상 현실을 마주한 인간 삶의 의미를 고찰한다. 이 책에서 저자는 VR에 대한 52개의 정의를 소개함과 동시에 VR이 자신에게 어떤 의미인지 이야기하기 위해 자전적인 이야기를 우리에게 들려준다. 1984년 동료들과 함께 VR 스타트업인 VPL 리서치사를 설립한 저자는 대학 연구소의 과학자들, 정부를 상대로 하는 업자들, 할리우드 스튜디오 등에 자신이 만든 VR 키트를 판매했다. 그 당시 VPL이 만든 고글과 장갑이 현재의 그것과 외형상 큰 차이가 없다는 사실은 상당히 놀라운 지점이다. 기술의 발전 가능성이라는 측면에서 VR은 현재 진행형이고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매체이지만 그런 VR의 미래를 바라보는 저자의 마음은 스스로 생각하기에도 다중적이고 모순적이다. 저자는 VR에 대한 열광이 정점에 다다른 오늘날, 거짓 정보가 난무하는 소셜 미디어는 어쩌면 현실을 VR보다 더 인위적인 세상으로 만들고 있는지도 모른다고 이야기하면서 다음 세대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가상 현실의 무한한 기술적 가능성과 인간의 의미를 되새기며 그것이 어떻게 우리의 삶을 윤택하게 만들 수 있는지 함께 생각해보고자 한다.
  • 가상현실을 말하다
    |이민화|이상옥|관련독후감 1
    『가상현실을 말하다』는 콘텐츠 제작자들은 물론, 의사결정자, 정책결정자, 투자자, VR 분야로 진출을 준비하는 업체들을 위한 기본서이다. 이 책은 현 단계의 가상현실 생태계를 전반적으로 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당장의 콘텐츠 제작을 위한 VR 게임/영상 제작 팁(3, 4장)은 물론, VR의 역사와 기술로 VR의...
  • 만화로 보는 비디오 게임의 역사 (1970년대의 동전 오락기에서 미래의 가상현실 게임까지, 전자 게임의 혁명이 이뤄낸 상상력과 기술 융합의 놀라온 판타지)
    |조너선 헤네시|관련독후감 1
    물론 여기에는 비디오 게임이 탄생하고 발전하게 된 역사적, 사회적, 문화적 배경이 빠질 수 없다. 20세기 초 새로운 과학의 탄생과 두 차례의 전쟁을 통한 놀라운 기술 발전, 1960년대의 냉전과 우주 경쟁, 반권위와 놀이 문화의 확산, 컴퓨터와 인터넷이 열고 있는 초연결과 가상현실의 세계가 씨줄날줄로 얽혀...
  • 메타버스 FOR 에듀테크: 게더타운, 제페토, 이프랜드, 가상현실 코스페이시스 (가상현실, 증강현실, 거울 세계, 라이프로깅, 인공지능)
    |변문경^박찬^김병석^이정훈|관련독후감 1
    게더타운(gathertown), 이프랜드(ifland), 제페토(ZEPETO), 가상현실 코스페이시스(CoSpaces)를 교육현장에서 활용하며 혁신교육과 에듀테크를 실현할 수 있는 가장 실용적인 지침서 가상현실, 증강현실, 거울세계, 라이프로깅, 인공지능 미래인재를 위한 교육ㆍ행사 기획과 활용 가이드 요즘 메타버스인 게더타운, 제페토, 이프랜드를 이용하여 온라인 행사도 많이 하고, 학교 수업도 활발합니다. 기업과 기관, 그리고 대학의 성과를 홍보하는 학술대회, 성과전시회, 신제품 발표회까지 메타버스로 구축되고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특히 게더타운, 제페토, 이프랜드 같은 메타버스 플랫폼은 참여자들이 아바타를 이용해서 활발한 상호작용을 가능하게 합니다. 메타버스 FOR 에듀테크는 메타버스의 분야인 가상현실, 증강현실, 거울세계, 라이프로깅에서 메타버스 교육 기획, 행사 기획을 돕는 활용 가이드로 기획되었습니다. 메타버스에서 에듀테크를 실현하며 혁신적인 교육과 행사를 기획하시는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울러 네이버 블로그도 마련되어 있으니, 교육 현장에 계신 분들이 서로 사례를 공유할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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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06월 03일 월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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