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현명하게 운동하고 건강하게 오래 살기 위한 지침서!아마존닷컴 건강부문 베스트셀러 『1일 20분 똑똑한 운동』. 《뉴욕 타임스》의 유명 칼럼니스트 그레첸 레이놀즈가 건강한 체형과 운동능력 향상을 위한 방법을 소개하는 책이다. 과학적 사실과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우리의 목표가 마라톤 풀 코스 기록...
언젠가 신문에서 북유럽의 근무환경에 대해 본 적이 있다. 하루 종일 집보다 회사에서 더 보내게 되는 그들의 심신 건강을 위해 회사 안에 녹지를 만들고 실제로 인테리어를 자연친화적으로 꾸미는가 하면, 사무실의 의자를 없애고 편안하게 서서 근무를 할 수도 있는 환경으로 변화시키기도 한다. 학창시절에는 공부를 위해서 늘 책상 앞에 앉고, 취직을 하면 컴퓨터 앞에 앉아 하루를 보낸다. 우리 한국인들은 걷고 움직여야 하는 인간의 욕망을 거스르는 슬픈 현실 속에서 건강과 직결되는 신체의 활동을 거부 중이다. 운동, 소소하게 걷거나 움직이는 행동도 포함이 되는 이 단어의 의미가 우리에게 무언가 큰 의미로 다가온다.
미국 성인남녀는 하루 약 5000걸음을 스위스는 평균 9650 걸음으로 유명한 린트 초콜릿을 언제든지 먹어도 국가 비만율이 겨우 8%인 국가이다. 건강 유지와 체력을 위해 하루 얼마나 움직여야 하는지는 숫자로 결정하기 어렵다. 유전적인 신체적 체력 이외에 가지고 있는 질병이나 상태가 크게 좌우하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