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AI와의 대화를 통해 인류의 미래를 예측하다!
인간은 대화와 소통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기도 하고, 타인과 깊은 인간관계를 맺는다. 인공지능 기술이 우리 삶 전반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지금, 인공지능과의 대화가 가능하다면 우리는 어떤 경험을 하게 될까? 이 책은 챗GPT와의 생생한 대화를 통해 인공지능이 어떻게 작동하고, 우리 삶에 얼마나 침투했으며,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탐구함으로써 인공지능을 긍정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통찰을 주는 책이다. 아무리 인공지능이 발전을 거듭한다고 해도 인간의 존엄성은 지키면서 경제적 자유를 추구하고자 하는 인간의 노력은 변하지 않을 것이다. 이 책은 이런 주제들도 짚어가며 인공지능과 인간이 상호 보완적인 관계를 이루며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길을 안내한다.
인공지능의 정의부터 세부 분야와 기술, 변화하는 사회와 산업, 국가 정책의 방향성, 개인의 역량 강화, 자산투자 전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측면에 대해 소통함으로써 인공지능의 무한한 가능성과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챗GPT만 아니라 구글 '바드'와의 대화를 통해 챗GPT와는 다른 장점과 특성을 탐구하며 그 성능과 함께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길도 살펴본다. 부록으로, 생성형 AI를 실전에서 활용해볼 수 있도록 AI 도구의 활용이나 투자 포트폴리오 구성하기 등을 담았다. 이 책을 통해 인공지능 시대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보다는 인공지능을 좀 더 친근하게 맞이할 수 있을 것이다.
인공지능에게 질문을 하는 것이 재미가 있었다. 인공지능에게 클라우드가 앞으로 뜨냐고 물으니 사물인터넷과도 연관이 있고 앞으로 유망하다고 했다. 하지만 이런 걸 믿고 투자를 하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라고 본다. 여러 지식이 나오는데 몰랐던 것도 있다. 로봇에 대한 것이 그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