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성공을 꿈꾼다면 한 가지만 생각하라!”
“그는 복잡함을 단순함으로 바꾸는 초능력이 있다”
_ 모건 하우절, ≪돈의 심리학≫, ≪불변의 법칙≫ 저자
아마존 12,000건 리뷰가 증명하는 독립출판계 전설의 책
≪돈의 심리학≫ ‘모건 하우절’ 극찬, 마침내 한국 상륙!
지금까지 3,000만 명의 삶을 변화시킨 세계 최고의 의사결정 전문가 ‘다리우스 포루’의 ≪가장 중요한 생각만 남기는 기술≫이 드디어 한국에 출간됐다. 오직 단 한 가지, ‘가장 중요한 생각’만 남기며 살게끔 안내하는 이 책은 원래 독립출판물로 나와 알던 사람만 아는 책이었다. 하지만 오직 입소문만으로 장기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12,000건의 리뷰가 달리고 12개국에 수출되는 등 독보적인 기록을 세웠다. ≪돈의 심리학≫, ≪불변의 법칙≫ 저자 ‘모건 하우절’은 이런 그를 두고 “그는 복잡함을 단순함으로 바꾸는 초능력이 있다”며 유례없는 극찬을 보내기도 했다. 모든 것이 넘쳐나고 요란하게 소비되는 시대, ‘핵심적인’ 존재로 거듭날지, 매번 같은 자리에 머무를지는 오직 당신의 선택에 달려 있다. 삶을 변화시키는 데에는 더 좋은 아이디어가 필요한 게 아니다. 방해물을 버리기만 해도 된다. 이 책이 안내하는 사고법을 실천한다면 당신도 모르는 사이 삶의 주도권을 온전히 되찾게 될 것이다.
1. 책 및 지은이 소개
◦지은이 다리우스 포루
◦옮긴이 정미화
◦출판사 와이즈맵
◦다리우스 포루
-자기계발 분야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라이프 코치
-경영학 석사 과정을 거쳐, 글로벌 금융그룹 ING에서 뮤추얼 펀드 고문으로 재직
-그 후 더 많은 이들과 생산적인 삶의 철학을 공유하기 위해 강연과 집필 활동에 전념함
2. 독후감
가. 실용주의적 사고
다리우스 포루의 『가장 중요한 생각만 남기는 기술』은 잡다한 생각에서 벗어나 핵심에 집중하는 기술을 다룬다. 우리가 외부 상황을 항상 통제할 수 없다고 해도, 우리는 내면의 태도를 바꿀 힘이 있이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이것이 이 책의 가장 근본적인 핵심이다.
따라서 이 책의 본질은 가장 중요한 것만 남기는 방법을 우리 삶에 적용하는 것이다. 우리가 매일 다양한 압박을 겪으며 생활한다. 이러한 환경에서는 자신이 생각을 선택하는 능력, 나아가 행동을 선택하는 능력은 흔히 간과된다.
이 책은 바로 그런 사람들을 위해 핵심적 생각에 집중하기 위한 다양한 기법들을 제시하고 있다. 아울러 이러한 통찰력과 다양한 기법을 적용해서 더 나은 의사결정을 하고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방법들을 소개한다. 이를 통해 무엇보다 정신적 평온함을 누리도록 하고 있다.
이 책은 실용주의 철학자인 윌리엄 제임스의 “생각을 바꾸면 인생을 바꿀 수 있다.”라는 명제를 충실히 구현하고 있다. 경쟁이 치열한 사회에서는 실용적인 ‘단 하나’를 택하는 것은 엄청난 힘이 될 수 있다.
이 책은 모두 40꼭지의 이야기로 구성된다. 그 각각이 하나의 방법을 담고 있지만 그 각각은 하나의 커다란 구조를 이루고 있다. 그러므로 그 각각을 구슬처럼 꿰어낼 때 그 효과가 커질 것은 자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