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의학ㆍ치의학전문대학원, 나는 이렇게 합격했다!
『서울대 치의학대학 사람들』은 현재 서울대 의학전문대학원에 재학 중인 9명의 사람들이 직접 쓴 의학ㆍ치의학전문대학원 입시전략서이다. 지금은 의사를 향한 열정으로 한걸음씩 나아가고 있는 그들이지만, 모두 처음부터 의학을 전공한 것은 아니었다. 이 책에서는 경영학과, 물리학과, 건축학과 등 다양한 학과 출신의 학생들과 직장인들이 의학전문대학원에 합격하기까지의 경험담을 솔직히 풀어내며, 각자의 상황에 따른 전문대학원 진학 성공의 노하우를 알려준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했던 질문들을 모아 20문 20답으로 정리해 입시에 도움이 되도록 했다.
〈font color=006699〉☞ 북소믈리에 한마디!〈/font〉
9명의 재학생들이 선배로서 후배들을 위한 조언들을 꼼꼼히 알려준다. 재학 중에 전문대학원을 효과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대학 생활 전략, 구체적인 시험 준비, 과목별 공부 방법, 나만의 공부법, 학원 및 스터디 그룹 활용, 면접 준비, 영어 준비, 당부의 말 등을 구체적으로 알려주고 있어 수험생들의 갈증을 해소한다.
많은 젊은이들이 자신의 미래를 걱정하고 또 자신의 열정과 노력에 의문을 갖는다. 나의 노력이 과연 미래를 위한 올바른 도전일까? 내가 노력한 만큼 나의 미래는 보상 받을 수 있을까?
특히 청년 실업문제가 대두되고 평생직장의 개념이 사라지고 있는 지금, 우리는 각종 전문 대학원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또 우리나라의 입시 특성 상 대학교 전공을 고를 때 막연하게 점수에 맞추어 선택한 후 대학교에 가서 후회하거나 적성에 맞지 않는 전공으로 고민하는 학생들도 주위에서 많이 볼 수 있다.
또한 바늘구멍을 뚫고 직장인의 타이틀을 얻었지만 그 속에서 전문직이라는 보다 발전된 자신의 인생을 꿈꾸고 있는 사람들도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