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이기적인 게 아니라 나를 더 사랑하는 것’
인간관계 감별사 박코의
나를 지키며 사랑받는 관계의 기술
지금도 누군가는 상처 없이 사랑받고 있다
조금 손해보더라도 관계를 위해서 나를 포기하는 것이 좋을까, 관계를 깨더라도 끝까지 나를 지키는 것이 좋을까? 〈사랑받는 이기주의자〉는 사람 때문에 상처를 받아본 사람이라면 한 번쯤 고민해봤을 이 문제에 대한 답이 들어 있는 책이다. 흔한 고민 상담이 아니다. 온라인 클래스 인간관계 일타강사이자, 십수년 째 인간관계 코치로 활동하고 있는 32만 유튜버 박코가 수천 건이 넘는 그동안의 상담과 경험을 통해 알아낸 진짜 노하우가 들어 있다. ‘뇌를 훔치고 싶은 사람’, ‘해결책을 넘어 감동까지 주는 사람’으로 유명한 작가가 있는 그대로 나로 사랑받을 수 있는 방법, 걸러야 하는 사람 감별법, 진짜 사랑을 할 수 노하우 등 인간관계에 대한 거의 모든 방법 등 인간관계에 대한 유형별 해답을 소개한다.
인간관계에서 상처는 필수가 아니다. 지금도 어떤 사람들은 상처 없이 사랑받고 있다. 이 책이 자기주도적인 인간관계를 위한 지침서가 될 것이다.
"사랑받는 이기주의자"는 현대 사회에서 우리가 마주하는 인간관계의 고민과 해법을 다루는 책입니다. 이 책은 어떤 상황에서도 주도적인 위치에서 사랑받을 수 있는 인간관계의 솔루션을 제시합니다. 여기에는 자기애를 기반으로 한 자신을 지키면서도 사랑을 받는 기술, 좋은 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방법, 그리고 과감히 떠날 필요가 있는 관계를 판단하는 방법 등이 포함됩니다.
박코 작가의 '사랑받는 이기주의자'는 제게 진정한 사랑과 행복을 찾는 데 필요한 나침반이 되어주었습니다. 이 책은 우리가 흔히 저지르는 사랑의 오류를 날카롭게 지적하고, 있는 그대로의 나로 사랑받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합니다.
저는 과거에 타인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스스로를 억누르고 변화시키려는 노력을 많이 했습니다. 하지만 그런 노력은 결국 허무만을 남겼고, 진정한 행복은 찾을 수 없었습니다. 이 책을 통해 저는 나만의 인간미를 소중히 여기고 그것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것이 진정한 사랑의 시작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