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크라시(Happycracy) (행복학과 행복 산업은 어떻게 우리의 삶을 지배하는가)

검색어 입력폼
저자
에바 일루즈
독후감
1
책소개 “행복 장사치들은 우리를 생각해서 그 일을 한다고 말한다. 우리는 그런 말에 귀 기울이지 말아야 한다. 그러지 않으면 우리 자신에 대한 쓸데없는 강박에 빠지고 마니까.” “명쾌한 연구와 아름다운 논증을 담은 이 책은 오늘날의 행복 강박을 통렬하게 비판한다. 에바 일루즈와 에드가르 카바나스는 ‘행복학’과 긍정심리학의 결함, 근거 없음, 지나친 일반화를 문제시하면서 행복 강박이 사회 구조의 불평등이 심리적 결점 때문이라는 식의 비난 문화(blame culture)의 중심이 된 과정을 보여준다. 신자유주의가 점점 자신감, 회복탄력성, ‘긍정적’ 감정을 고양하는 수법을 통하여 기능하는 양상을 이해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꼭 읽어야 할 책.” -로절린드 질, 런던 대학교 “행복학과 행복 산업은 좋은 삶에 대한 우리의 기대를 어떻게 변질시키며 여기에는 어떤 대가가 따르는가? 에바 일루즈와 에드가르 카바나스는 이 비판적 연구에서 도착적인 신자유주의 논리와 오늘날의 행복 정책이 사회에 미치는 치명적 결과를 강력하게 파헤친다.” -디디에 패신, 프린스턴대학교 고등연구소 사회과학부 교수
  • 해피크라시 글쓰기 (논리적 글쓰기 주장 근거 3가지)
    해피크라시 글쓰기 (논리적 글쓰기 주장 근거 3가지)
    신자유주의 체제에서 행복은 상품의 수단이 아닌 상품 그 자체로 전락하였으며, 사회 구성원 전체가 사회적으로 규정된 행복인 부적 성공, 높은 사회적 지위 등을 맹목적으로 추구하게 만드는 구조를 생성하였다. 이러한 목표를 추구하는 과정에서 사람들은 사회가 부여하는 가치를 높이 평가하게 되었으며, 이를 실현하면 행복에 다다를 수 있을 것이라고 믿게 되었다. 특히나 행복을 위해서 자신의 감정을 관리하며 매사에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자신을 계속해서 통제하며 부정적인 감정, 나약한 감정을 보이지 않는 ‘자기감정관리’ 라는 특성이 중요시되기 시작하였다. 그러나 이러한 특성은 행복을 위한 과정에서 오히려 불행을 초래하고 있다.
    독후감/창작| 2023.12.11| 2 페이지| 1,000원| 조회(78)
AI 챗봇
2025년 01월 12일 일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8:58 오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 스토어에서 무료 캐시를 계정별로 1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