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큰쿠폰이벤트-통합

시간이 하는 일 (지난 시간이 알려 준 나를 더 나은 방향으로 이끄는 마음가짐에 대하여)

검색어 입력폼
저자
권미선
독후감
1
책소개 “조급한 마음이 들 때면 시간의 힘을 믿어 보기로 한다. 시간에서만큼은 낙관주의자가 되어 보기로 한다.” 지난 시간이 알려 준 나를 더 나은 방향으로 이끄는 마음가짐에 대하여 《아주, 조금 울었다》, 《혼자일 때도 괜찮은 사람》을 통해 밑줄 긋고 싶은 문장으로 조용하지만 힘 있는 위로를 전한 작가 권미선이 새 에세이를 펴냈다. 신작 《시간이 하는 일》은 미래가 불안정한 라디오 작가이자 프리랜서로 일하며 치열하게 살아온 한 사람이 지나온 시간의 안팎을 바라보며 길어 올린 단단한 마음가짐에 대한 기록이다. 20년 가까이 위태로운 밥벌이, 갑과 을이 분명한 인간관계, 영양가 없는 생활, 고단한 세상살이에 치였던 저자는 잠시 걸음을 멈추고 뒤를 돌아보고서야 그 삶에는 ‘나’가 빠져 있음을 알게 된다. 지난날을 톺아보는 행위는 앞으로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에 대한 답이 되어 주기도 한다. 저자는 매일 애쓰고 치열하게 살며, 작은 것에도 쉽게 흔들리고 상처받고, 나를 사랑할 줄 몰라 힘들어했던 과거를 반추하며 비로소 어떤 태도로 살아야 하는지를 깨닫는다. 할 수 있는 것과 할 수 없는 것, 지켜야 할 것과 내려놓게 되는 것, 없어도 되는 것과 포기할 수 없는 것이 무엇인지 하나하나 체화해 나간다. “살다 보면 언제든 힘든 시간을 지날 수 있다. 멀미가 나도록 굴곡진 하루하루를 지날 때는 알지 못한다”는 저자의 말처럼 촘촘한 시간의 굴곡을 통과할 때는 알지 못하는 것, 그 시간을 지나야만 비로소 알게 되는 것이 있다. 좋은 기억이든 나쁜 기억이든, 시간은 지난날을 돌아보게 하고 마음을 재정비할 수 있는 여지를 마련해 준다. 이 책은 바로 그런 이야기를 담고 있다. 지난 시간이 알려 준 나를 더 나은 방향으로 이끄는 마음가짐을.
  • 시간이 하는 일/권미선 에세이
    시간이 하는 일/권미선 에세이
    일을 그만두면 경제적으로 여유로운 생활을 포기해야 했다. 다시 공과금 줄이기 챌린지 같은 것을 하면서 살아야 했다. 하지만 일을 그만두지 않으면 계속 불행할 것 같다. 삶에서 내가 더 포기할 수 없게 어떤 것인지 따져 봤다. 그 일을 해서 내가 얻는 것과 잃은 것을 저울질했다. 많은 걸 용서하게 만드는 월급을 포기한다는 것은 역시나 아쉬운 일이었지만 결국, 일을 그만두었다. 그건 선택의 문제였다. 그때 나는 나를 덜 불행하게 만드는 선택을 했다. 적게 버는 대신 내 시간을 더 많이 쓰는 쪽으로. 그리고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는 것을. 이후 어떤 일을 하는 데 고민될 때면 그때의 불행하던 시간을 떠올린다. 내가 감당할 수 있는 일인지. 그 일로 생활이 흐트러지지 않을지. 그만한 가치가 있는 일인지. 한때 미래를 위해서 현재를 저당 잡히는 삶을 산 적이 있다. 문득문득 불행했다. 그때는 그게 옳은 줄 알았다. 다른 길이 있는 줄 몰랐다. 선택은 늘 어렵다. 나를 행복하게 만드는 게 무엇인지 잘 모르겠다면 나를 불행하게 만드는 일을 하지 않는 것도 방법일 것이다. 불행 리스트를 하나씩 지우다 보면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보일 것이다. -> 권미선 작가는 방송 작가 출신으로 보인다. 좋아하는 일을 했고 여행을 자주 다녔고 부당한 일도 겪었다. 6개월에 한 번씩 일을 잡아야 했고 그때 못잡으면 놀아야했다. 그래서 지출을 줄이고 그에 맞게 생활하고 시간과 복리의 개념을 알고 불안이 덜해졌다. 일이 없고 벌이가 적으면 그것보다 더 적게 쓰고 대신 시간을 많이 쓰는 삶을 산다. 그리고 생각보다 나를 행복하게 하는 것은 돈이 별로 안 들더라는. 나는 내가 감당할 수 있을지 없는지 모르고 취업을 했다. 공부는 혼자서 하는 것이니 그럭저럭해왔지만 일을 다른 문제였다. 나는 정서적으로 많이 병든 상태에서 공부를 하고 취업을 했다.
    독후감/창작| 2023.09.26| 10 페이지| 4,000원| 조회(38)
AI 챗봇
2025년 01월 23일 목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9:06 오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 스토어에서 무료 캐시를 계정별로 1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