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And so, in a trice, he came into the garden that has haunted all his life.'
H.G. Wells was a pioneer of science fiction, its first and greatest influence. Here his boundless invention creates three very stories: a poignant parable of a mysterious door, a thrilling account of be-tentacled sea creatures and the darkly comic chronicle of an academic rivalry taken too far . . .
This book includes The Door in the Wall, The Sea Raiders and The Moth.
1. 알아보기
작가 소개
허버트 조지 웰즈(H. G. Wells, 1866 ~ 1946)는 과학 소설로 유명한 영국의 소설가이자 문명 비평가로, <해저 2만리>를 썼던 쥘 베른과 함께 ‘과학 소설의 아버지’로 불린다. 영국의 가난한 상가에서 태어나, 고학을 하여 런던대와 왕립과학기술대에서 동물학을 전공했다. 대학 시절 교수로 있던 저명한 생물학자 토마스 헉슬리에게 큰 영향을 받았다(헉슬리는 디스토피아 과학 소설의 고전인 멋진 신세계의 저자이기도 하다). 그는 일생 동안 100권이 넘는 책을 썼는데, 소설로는 <타임머신>, <투명인간>, <우주전쟁>등이 유명하다. 그가 쓴 소설은 주로 과학적인 소재 를 중심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과학 소설에 묻힌 감이 있지만, 사회학자답게 세계 문화사 대계와 같은 인류학에 심도 있는 영향을 미친 책을 발간하는 등 다방면으로 활약하였다. 사회주의에 매우 심취하여 레닌을 자주 방문하는 등 정치인 중에도 아는 명사가 많았던 르네상스적 인물이다. 그러나 결국 그 당시 사람이라 그런지, 1902년에 흑인종과 황인종은 열등하니 백인에게 나쁜 영향을 끼치기 전에 다 죽여야 된다는 글을 투고하는 시대적 한계를 보이기도 했다. 명언으로는 “우리가 전쟁을 끝내지 않으면, 전쟁이 우리를 끝낼 것이다.”가 있다.
2. 탐구하기
줄거리
“벽문”은 작품의 화자인 레드먼드가 친구인 월러스가 들려준 경험담을 전달하는 형식으로 이야기가 진행된다. 외로운 어린 시절, 다섯 살배기였던 월러스는 집을 나서 런던의 켄싱턴 거리를 서성거리다 흰 벽에 있는 초록색 문을 발견한다. 그는 묘한 매력에 이끌렸으나, 문을 열면 아버지한테 혼날 것이라는 불안을 느낀다. 그러나 어린 그는 유혹을 이기지 못하고 마법의 정원에 들어선다. 그곳은 신비로움과 즐거움이 가득한 천국과도 같은 곳이었다. 그는 곧 검은 옷을 입은 엄해 보이는 여자의 손에 이끌려 책을 보게 되는데, 그 책에는 다름 아닌 자신의 이야기가 적혀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