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큰쿠폰이벤트-통합

마르크스와 공자의 화해 (21세기 중국은 왜 이 길을 선택했나)

검색어 입력폼
저자
권기영
독후감
1
책소개 ‘마르크스’의 땅에 ‘공자’가 부활했다 21세기 ‘차이나 파워’를 움직이는 힘은 경제도, 정치도 아닌 ‘문화’다 저자 권기영은 2001년부터 2010년까지 10년간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중국사무소장을 지내며 방송, 영화, 애니메이션, 온라인게임 등 다양한 분야의 한중 합작에 참여했던 현장 경험과 방대한 자료를 바탕으로 문화산업을 둘러싼 중국 경제 구조 변화와 사회문화 현상을 써내려간다. 근대에서 21세기까지 중국을 움직이는 원동력을 ‘문화’라는 키워드로 분석한 이 책은 문화가 가장 강력한 권력으로 떠오르는 21세기 세계를 이해하기 위해, 한국은 무엇을 해야하는지 찾기 위한 문화연구자이자 학자의 성찰과 시각을 담았다. 《마르크스와 공자의 화해》는 성공회대학교 동아시아연구소 오픈클래스에서 저자가 중국의 변화와 문화 전략을 주제로 강의한 내용을 바탕으로 엮은 책이다. 2011년 처음 문을 연 오픈클래스는 학술 연구자, 대학원생, 일반인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시민강좌다.
  • 마르크스와 공자의 화해
    마르크스와 공자의 화해
    처음 책 제목인 <마르크스와 공자의 화해> 를 보았을 때 두가지 생각이 들었습니다. 첫번째는 평소에 읽어 보지 못했던 분야니까 한 번 읽어 보고 싶다. 두번째는 근데 왠지 어려울 것 같다는 두가지의 감정이었습니다. 읽으면 분명히 저에게 도움이 될 것은 같으나 어려워서 왠지 망설여지는 그런 느낌이었습니다. 그래서 책을 읽고 이해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렸습니다. 저자는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이 책의 목표를 문화산업을 통해 중국을 살펴보려는 이유를 다음과 같이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P 20~21 중국은 '공자'를 왜 다시 소환할까? 이 책은 이 질문에 대한 해답을 찾는 과정에서 나온 결과물이다. 다시 말해 21세기 중국의 문화산업을 통해서 중국에서 벌어지고 있는 문화적 현상의 이면을 들여다보는 것이 이 책의 목표다. 1990년대 이전까지 중국 정부는 문화를 '사업'으로 인식했을 뿐 '산업'과 연계하지는 않았다.
    독후감/창작| 2023.08.07| 4 페이지| 1,000원| 조회(71)
AI 챗봇
2024년 12월 23일 월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9:15 오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 스토어에서 무료 캐시를 계정별로 1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