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좋아하는 일을 더 재미있게, 탐탐 시리즈 08
16만 명품 크리에이터 율럽이 추천하는 명품백 베스트 55
★★★ 20개 브랜드 55개 가방 완벽 정리!
★★★ 명품 트렌드 및 브랜드 아이덴티티 분석
★★★ 실전 명품백 구매 가이드
내가 좋아하는 세상을 찾다! 좋아하는 대상을 즐기는(耽) 것을 넘어, 적극적으로 파고들어 탐구하고(探) 전파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전하는 ‘탐탐(耽探)’ 시리즈의 여덟 번째 책이 출간됐다. 반려식물, 유튜브, 필라테스, 레진아트, 와인, 제로웨이스트, 수납ㆍ정리, 명품 등 각 분야의 전문 크리에이터들이 초보 취미 생활자들에게 좋아하는 것들의 매력을 전파하는 탐탐 시리즈에서는 독자들의 일상을 풍부하게 해줄 세상의 모든 취미를 찾아내 소개한다.
《오늘 나에게 가방을 선물합니다》는 16만 구독자와 소통하며 명품 가방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는 ‘율럽’이 명품 가방을 1,000개 이상 구매하고 직접 사용하고 비교해보며 느낀 장단점들을 생생하고 솔직하게 이야기하는 책이다. 취향별로 11가지 카테고리로 나누어 각각의 가방에 대한 수납력, 무게, 관리, 착용 팁 등을 꼼꼼하게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상식과 가방에 대한 기본 지식뿐만 아니라, 명품 가방을 사기 전에 꼭 봐야 할 시대별 트렌드나 브랜드별 역사, 디자인 안에 담겨있는 의미 등 알면 알수록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함께 담았다. 실제 명품 가방 구매를 고민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궁금증을 콕 집어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다양한 관점에서 더 나은 형태의 소비 습관이나 구매 가이드라인을 배울 수 있는 책이다. 최근 모습을 보더라도 대중이 느끼는 것에 대한 평가가 달라졌고, 자신을 위해 아낌없이 투자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는 점에서 책은 좋은 의미를 지닌다. 물론 작가 자신의 철학과 주관적 요소가 묻어나는 느낌도 들지만, 현장에 관심이 있거나 취미로 자주 즐기는 이들에게 더 나은 선택과 다양성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현실적인 정보가 많은 책이기도 하다.
명품 구매와 명품 가방 구매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하며, 어떤 정보와 기본 지식을 자세히 알아야 하는지 조명한다. 이는 여성의 영역으로 볼 수 있지만, 최근 소비 패턴의 변화, 다양한 사람들의 참여, 취미로 활용 등으로 누구나 쉽게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지만, 책의 저자는 생각보다 생각하기 쉽거나 놓치기 쉬운 분야를 다루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