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부동산 정보 과잉 시대, 기본으로 돌아가라!
내 집 마련 지침부터 다주택자를 위한 조언까지
‘부린이’를 위한 내 집 마련 지침부터 다주택자를 위한 조언까지, 부동산 관련 의사결정이 필요한 이들에게 원칙과 기준을 조목조목 알려주는 책. 닉네임 ‘빠숑’으로 더 유명한 대한민국 대표 부동산 전문가 김학렬 스마트튜브 부동산조사연구소 소장이 데이터와 입지 분석, 오랜 경험과 관찰을 바탕으로 부동산을 보는 안목을 높여준다.
책에 따르면 부동산 투자에서 가장 중요하고 우선해야 할 것은 입지 분석이다. 이어 그 입지의 상품을 선택하고, 마지막에 의사결정 타이밍을 판단한다. 초보자는 이 순서의 의미를 제대로 이해해야 한다. 그다음 단계는 이 순서대로 실행에 옮기며 자신만의 투자 스타일을 정립하는 것이다.
지난 몇 년간 국내 부동산 시장은 끊임없이 들끓었다. 아무리 잡으려 해도 잡히지 않는 신기루처럼 아파트 값은 오르고 또 오르고를 거듭했다. 그 틈새로 검증되지 않은 투자 노하우와 비법들이 조급한 소비자들의 마음을 흔들고 있다. 이렇게 혼란한 때일수록 기본부터 챙겨야 한다. 튼튼한 기초 위에 짓는 건물이 끝까지 흔들리지 않는다. 독자들에게 이 책은 지난 20여 년간 수백만 명의 SNS 이웃과 구독자에게 부동산 투자 길잡이 역할을 해온 저자에게 평생 써먹을 부동산 투자의 정석을 배울 기회가 될 것이다.
평소 유튜브 [빠숑의 세상 답사기]를 즐겨 보았기 때문에 김학렬 소장의 신간이 나올 때마다 사서 보던 참이었다. 그러던 중 김학렬 소장의 그간의 경험과 통찰들을 집대성한 책이 나오게 되어 매우 반가웠다. 535쪽이라는 분량이 부담스럽기도 했지만 책의 부제처럼 ‘평생 함께할 수 있는 부동산 교과서’가 될 수 있다면 3번 이상 읽으리라고 다짐했다.
이 책은 프롤로그와 7부, 에필로그, 특별 부록으로 구성되어 있다. 1~3부는 부동산 투자의 관점, 기준 등 기본적인 내용과 저자의 포인트 지침들이 담겨있다. 대한민국 신도시 개발의 역사나 각 교통망들을 1호선, 2호선부터 9호선까지 개통 시기와 당시의 영향, 확장성까지 분석이 되어 있어 정말 자세하다는 느낌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