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큰쿠폰이벤트-통합

하드씽 (경영의 난제를 푸는 최선의 한 수)

검색어 입력폼
저자
벤 호로위츠
독후감
1
책소개 그는 《하드씽》에서 창업과 파산 위기, 화려한 재기와 성공적인 매각, 그리고 새로운 창업까지, 자신이 헤쳐온 악전고투의 과정을 생생하게 풀어놓는다. “이 책에 공식 같은 건 없다.” 그는 단호하게 말한다. 무슨 얘긴가 싶지만, 그의 말을 따라가다 보면 이내 고개를 끄덕이게 된다. 오랫동안 함께한 직원을...
  • 광운대학교 경영학의 이해 독서 기말 레포트
    광운대학교 경영학의 이해 독서 기말 레포트
    비즈니스에 있어서 해결하기 힘든 ‘난제’를 대처할 수 있는 공통적인 공식이 존재할까? 기업들은 어떻게 해서 난제를 해결하며 계속기업으로 남을 수 있을까? 결국, 이를 해결하는 방법은 우리가 만들어가야 한다. 단순히 회사의 조직도를 마련하는 것이 아니라, 그렇게 구성해놓은 조직 내에서 사람들이 서로 의사소통하게 만드는 것이다. 원대한 꿈을 갖는 게 아니라, 그 꿈이 악몽으로 변했을 때 식은땀을 흘리며 깨어나 해답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비즈니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독특하고 차별화된 아이디어와 이를 활용한 수익 창출일까? 전혀 아니다. 사람이 먼저 제품은 그다음, 수익은 마지막이다. 인적 자원관리라는 차원에서 더 자세히 들여다보며 앞으로 필요해질 경영 전략에 대해 말해보고자 한다. 사람, 제품, 이익의 순서라는 말은 단순하면서도 몹시 깊은 의미가 담겨 있다. ‘사람을 돌보는 것’이 셋 중에 단연코 가장 어려우며, 그것을 제대로 하지 못하면 나머지 두 가지는 의미가 없다. 사람을 돌본다는 것은 곧 일하기 좋은 직장을 만든다는 것을 의미한다. 사실 ‘일하기 좋은’ 직장으로 불러도 손색이 없는 조직은 그리 많지 않은 것 같다. 조직의 덩치가 커질수록 진짜 중요한 부분을 놓치기에 십상이고, 사내 정치에 능한 직원들의 계략에 가려 성실하게 일하는 보석 같은 직원들이 묻혀버릴 수 있으며, 관료주의적 구조가 창의성을 질식시키고 일터의 즐거움을 빼앗아 갈 수 있다. 그렇기에 기업은 경영 전략을 세울 때 조직관리와 인적 자원 관리라는 부분을 무시할 수 없다. 조직의 생사를 가르는 결정적 요인에는 무엇이 있을까? 순풍에 돛을 단 듯 회사가 승승장구할 때 직원들이 남아있는 이유는 당연히 한둘이 아니다. 회사가 성장할수록 흥미로운 업무 기회가 많아지는 것, ‘대박’ 회사를 선택한 당신을 친구들과 가족이 감탄과 선망의 눈으로 바라보는 것, 이력서가 한층 근사해지는 것 등의 이유로 회사에 더 오랫동안 남고 싶어 할 것이다.
    독후감/창작| 2021.09.10| 8 페이지| 2,500원| 조회(189)
AI 챗봇
2024년 09월 29일 일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3:17 오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