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이어서 에너지 분야에 이어 로봇 분야에서의 혁신과 거품이 만들어질 것이다(미래학자들은 2030년이 되면 1가구 1 로봇시대가 될 것으로 예측한다). 그... 2030년쯤에 일어날 바이오기술 혁명이 이를 가능하게 한다는 것이다. 줄기세포 기술이 완성되면 인간의 장기만 복제하는 것이 아니라 그렇게 몸에 좋다는...
투자 - 주식과 펀드
주식과 펀드를 할 때는 '차가운 머리'만 필요하다고 합니다. 이 책에서 주식과 펀드에 대한 이야기는 기본적인 이야기를 합니다. 주식은 우량주를 위주로 사고, 그래도 주식이 개별 투자기 때문에 위험성이 있으니 그것 때문에 잠을 못 이루면 펀드를 하려 합니다. 펀드의 경우 내가 투자를 고민하는 것보다 돈만 내면 펀드매니저가 그것을 고민합니다. 또한 펀드의 경우 개별 투자가 아니기 때문에 더욱 리스크가 줄어들어 초보 일수록 펀드를 먼저 투자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밖에 다른 것이 ETF 투자입니다.
2020년을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2030년은 앞으로 10년후의 세계이다. 우리의 세계는 매우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과거에는 인터넷이 없던 시절, 이제 5G, 스마트폰, 인공지능까지 세계화는 더욱 가속화 되고 있다. 국경의 의미가 점점 사라지고 있는 시대이기 때문이다. 앞으로 10년후의 세계를 예측한다는 것은 무척 힘든일이다. 워낙에 변수도 많고, 예측한다 해도 돌발상황이 발생하는 문제는 아무래도 예측하기 힘들다. 예를들어 코로나바이러스가 창궐하여 중국과 세계, 우리나라 경제가 점점 힘들어지는 것처럼 말이다.이 책 <2030년 부의 미래지도>는 미래학자가 전망하는 금융위기 이후의 20년간의 변화와 예측, 그리고 어떻게 대응할 것인지에 대한 책이다. 2030년이면 내가 사회인이 되고도 남을 시기이고, 앞으로 10년을 어떻게 살아야할지 고민스러운 시기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