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스탠퍼드 경영대학 '명강의 상'에 빛나는 책!스탠퍼드 경영대학원 교수인 저자들은 사업을 하면서 겪은 풍부한 비즈니스 경험과 학문적인 연구, 컨설팅, 기업의 자문 그리고 발로 뛰면서 현장을 돌아보는 한편 학생들과 사례를 연구하고 그들의 과제를 검토하면서 이 책을 저술했다. 1986년부터 미국내...
저자, 짐 콜린스는 스탠퍼드 경영대학원 교수. 스탠퍼드 대학 경영학 석사를 마친 뒤 맥킨지와 휴렛패커드에서 일했다. ‘기업가 정신’을 주제로 한 정열적이고 창의적인 강의로 명성을 날렸으며, 스탠퍼드 대학 ‘명강의 상’을 받았다. 현재 콜로라도 주 볼더에 세운 자신의 경영연구소에서 저술과 기업 컨설팅 활동에 몰두하고 있다.
스탠퍼드 경영대학원 교수인 저자들은 사업을 하면서 겪은 풍부한 비즈니스 경험과 학문적인 연구, 컨설팅, 기업의 자문 그리고 발로 뛰면서 현장을 돌아보는 한편 학생들과 사례를 연구하고 그들의 과제를 검토하면서 이 책을 저술했다. 1986년부터 미국내 300여 기업을 탐방하고 조사 분석하여 기존의 기업을 위대한 기업으로 만들고 싶은 기업가를 위해, 자신의 기업을 특별하고 칭찬받을 만한 기업, 자부심을 느낄 만한 알찬 기업, 그래서 업계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며, 역할 모델로 성장하여 수 세대에 걸쳐 위대한 기업으로 남을 수 있는 방법을 제시했다. 한마디로 위대한 기업을 위한 조건이라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위대한 기업의 조건은 무엇일까? 저자는 다음 네 가지 기준을 충족시키는 기업이라야 위대한 기업이 될 수 있다고 말한다. 저자인 짐 콜린스는 스탠퍼드 경영대학원 교수로 스탠퍼드 대학 경영학 석사를 마친 뒤 맥킨지와 휴렛패커드에서 일했다. '기업가 정신'을 주제로 한 정열적이고 창의적인 강의로 명성을 날렸으며, 스탠퍼드 대학 '명강의 상'을 받았다. 베스트셀러 , 의 저자이다. 윌리엄 레지어는 스탠퍼드 경영대학원 교수이며 짐 콜린스와 함께 미국 내 300여 기업을 탐방하고 조사 분석하여 이 책을 집필했다.
이 책에는 기업과 기업을 이끄는 리더의 자세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이 책은 총 4장으로 구성되어있는데 그중에서 ‘리더쉽’과 ‘비전’, ‘혁신’에 대해, 느낀 점 을 정리해 보았아.
리더쉽
이 책에서 말하는 리더의 덕목은 ‘효율적인 리더쉽’이다. 이 모든 것은 기능과 스타일을 겸비 했을 때 가능하다고 저자는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