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장에서 저자는 이미징 교회의 실천적 특징 가운데 하나로 ‘환대’ 즉 ‘넓은 마음으로 섬기기’를 꼽는다. 저자는 이런 ‘환대의 실천’이 예수와 하나님 나라에 그 뿌리를 둔다고 한다. 그것이 예수와 그의 공동체의 삶의 방식이라는 것이다. 그러면서 마케팅 방법을 체택한 교회들(소비자교회)의 주고받기 문화를 지적하면서 그러한 교회들에서는 예수도 욕구를 해결하는 상품으로 전락하게 된다고 한다. 결국 모든 상품들이 그렇듯이 예수도 더 이상 만족을 주지 못한다면 사람들은 틀림없이 다른 영성을 추구하게 된다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소비자교회들은 예수를 마케팅함으로 인해 실제적으로는 고통을 더 악화시킬 뿐이라고 주장한다. 이런 소비자 방식의 영성을 이머징교회들은 철저히 거부한다고 말한다.
□ 저자 및 책소개
책의 저자는 에디 깁스(Eddie Gibbs)와 라이언 볼저(Ryan K. Bolger)이며, 서명은 이머징 교회, 출판사는 쿰란출판사, 연도는 2008년이다.
에디 깁스는 런던대학교, 풀러신학교에서 학위를 받았고, 교회 갱신과 리더십, 그리고 영국과 미국의 복음화를 30년 이상 집중 연구해 왔다. 잉글랜드 교회에서 안수를 받았으며, 칠레 선교사로, 영국 남미 선교부의 국내 담당 스탭으로, 영국 전역에 있는 6개의 빌리 그레이엄 선교센터 훈련소장으로 사역하였다. 1984년 이후 현재까지 풀러신학교에서 도널드 맥가브란 석좌 교수로서 교회성장학을 가르치고 있다. 라이언 볼저는 현재 풀러신학교에서 현대문화와 교회, 이머징 교회운동, 교회성장, 사회이론 등과 관련된 주제들을 연구하며 가르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