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글쓰기, 내 삶을 바꾸다!『이젠, 함께 읽기다』『책으로 다시 살다』를 펴냈던 독서공동체 숭례문학당에서 이번에는 글쓰기로 인생이 바뀐 사람들의 이야기를 내놓았다. 회사를 그만두고 글쓰기 강사로 거듭난 사연, 작가의 꿈을 이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직장인, 취업 경쟁에 뛰어드는 대신 글 쓰는 삶을 택한...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였다. 2008년 11월 숭례문 앞 사무실에서 시작한 독서토론모임이 독서공동체가 되었다. 이 책은 2017년 9월 북바이북에서 출판되었다. 24명의 공동저자로 숭례문학당에서 엮었다.
숭례문학당의 글쓰기 프로그램은 필사부터 요약, 포토 에세이, 서평, 칼럼, 100일 글쓰기까지 다양하며 수준별, 단계별, 취향별로 접근할 수 있다. 그 중에서도 글쓰기 모임은 핵심이며, 특히 '100일 글쓰기‘는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는 고행의 시간일 수도 있지만, 성찰의 시간이라고 한다.
이 책에는 함께 쓰기로 인생을 바꾼 사람들 24명의 인생 이야기가 고스란히 담겨져 있다. 그들의 글을 읽으면서 글쓰기로 인해 삶이 달라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전혀 다른 삶을 사는 24명이 글쓰기를 통해 자신을 발견하고 글을 쓰며 행복한 삶을 유지해나가는 것을 보며 나도 그 글쓰기 모임에 한번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