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 공학은 물질이 화학적 또는 물리적으로 변화하는 공정을 포함하는 산업과 그 외 다른 부문들을 다루는 기본적인 학문 분야다. 화학 공학의 특성은 생산 수준의 화학 반응에 관한 업무라는 것이다. 어떤 때는 하루에 수천톤에 이르기도 한다! 화학 공학에 컴퓨터, 생물 공학, 온도와 압력의 극한 조건, 전자 제어 시스템, 고급의 재료등이 어떻게 사용될 것인지는 그리 상상하기 어렵지 않다.
화학 공학은 대체로 원료를 알맞은 상태로 준비하고, 반응이 일어날 수 있도록 하고, 증류나 그와 유사한 공정을 이용하여 생성물을 분리, 정제하고, 폐기물을 처리하는, 결국 사람들에게 필요한 무엇인가를 만들어 냄으로써 원료에 가치를 더하는 일을 한다.
화학공학의 역사
자리잡기 - 1888년의 화학공학
사실상 화학 공학에 관련된 직업은 1888년에 나타났다. "화학 공학자"라는 용어자체는 1880년대에 기술업계에서 떠돌았었으나 그에 대한 정식 교육이 없었던 것이다. 그 시대의 "화학 공학자"란 화학 장치에 대한 약간의 지식을 가진 기계 공학자들이나 평생동안의 화학 공학적 경험을 가지고 있으나 거의 교육을 못 받은 화학 공장의 직공장, 혹은 대규모 공업화학에 대한 지식을 가진 응용 화학자등을 일컫는 말이었다.
1880년, "화학 공학 협회"를 통해 이런 다양한 전문 직업인들을 결속 시키려던조지 데이비스 (George Davis)의 시도는 성공적이지 못했으나 이런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