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KBS환경스페셜로 방사선 폐기물에 대해서 시청하게 되었다. 방사성폐기물이란 방사성물질이나 그로인해 오염된 물질로, 원자력발전소의 운전원이나 보수요원이 사용한 장갑, 덧신, 작업복, 걸레, 바닥의 세척수, 각종 교체부품 등을 말하며 특히 원자력발전소에서 나오는 방사성폐기물을 원전수거물이라고 한다. 이런 폐기물은 원자력발전소에서 뿐만 아니라 방사성동위원소를 이용하는 산업체, 병원, 연구기관, 학교 등에서도 발생하게 된다. 원전수거물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연적으로 방사능이 약해지는 특성이 있는데 따라서 방사성 폐기물도 장기간 관리하면 방사선이 나오지 않는 상태가 된다. 우리나라에서는 현재 19기의 원자력발전기가 가동되어 국내전력의 약40%를 공급하고 있으며, 여기에서 필수적으로 발생되는 방사성폐기물(원전수거물)을 현재 각 발전소에서 임시저장하고 있다. 향후 원전수거물을 안전하게 영구적으로 관리 하기위한 원전수거물 관리센타를 구축하고자 하려는 계획이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