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케스트라악기
- 최초 등록일
- 2009.01.05
- 최종 저작일
- 2008.11
- 4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소개글
음악감상 수업을 들으면서 레포트로 냈던 것임.
오케스트라악기에 대해서 나름 정리해서 체계적으로 정리했어요~~
참고로 레포트 A+받았음~ㅎㅎ
목차
현악기
목관악기
금관악기
타악기
본문내용
☆현악기☆
: 주로 활을 가지고 연주하는 바이올린족을 말하며, 어느 음역에서든지 강약의 변화가 폭넓게 낼 수 있고, 풍부하고 섬세한 표현이 가능하고, 음색도 매우 감성적이고 무한한 변화를 보인다.
바이올린
바이올린은 바이올린족 중에서 가장 음역이 높은 악기이다. 길이는 약 60cm정도 가량이고 네 줄로 구성되어 있으며 줄은 저음에서부터 G(솔), D(레),A(라), E(미)이다. 바이올린족 가운데 가장 먼저 독주악기로 쓰여 졌으며, 그 주법은 18세기 초기에 체계화가 시작되어, 그 뒤는 음악양식의 발전과, 주법 자체의 과학성의 추구와의 양 측면에서, 현대에 이르기까지 줄기차게 새로운 연구가 계속되고 있다고 한다.
비올라
비올라의 음향은 바이올린에 비해 비교적 덜 강렬하고 관통력도 적으며 실제로 똑같은 높이에서 더 어두운 음색을 띤다. 이 특수한 비올라 음색의 열쇠는 비올라가 바이올린에 비해 음역이 5도 낮기 때문에 전체 크기가 이론적인 비율만큼 커 야 하는데, 실제 크기가 이론적인 크기보다 훨씬 작게 되어 있다는 데 있다.
첼로
첼로는 비올족의 여러 악기 중에서 가장 다양한 음색을 낼 수 있다. 또한 첼로와 바이올린은 관현악에서 저음역과 중간 음역일 때 동질적인 음향을 내는 파트너이다. 그런 관계로 바이올린의 소리를 `아내의 소리`로, 첼로의 소리를 `남편의 소리`로 비유하여 말하기도 하며 바이올린을 ‘여자 시인’에, 첼로를 ‘남자 시인’에 비유하기도 한다. 바이올린과 첼로 두 악기는 오랜 세월에 걸쳐 음향적으로 가장 높은 완전성의 경지에 접근해 왔다. 첼로의 음향은 저 음역에서 숭고한 의식이나 비극적 장엄미를 표현해 내며, 고음역에서는 격렬한 정열을 나타내기도 하고 고요한 상태뿐 아니라 악마적인 광폭함을 표현하기도 한다. 첼로는 4개의 현 사이의 음색 적 차이도 크지 않을 뿐 아니라 그 작은 차이마저도 포지션을 바꾸어 고음역을 사용함으로써 상쇄시킬 수 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