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
- 최초 등록일
- 2008.12.28
- 최종 저작일
- 2006.05
- 6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2,000원
소개글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 영화 감상문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ⅰ. 소설 VS 영화 ㅡ 서로 다른 결말이 주는 느낌
ⅱ. 장애가 만든 조제의 성격 ㅡ 조제의 성격분석
ⅲ.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 ㅡ 제목이 가진 의미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 라는 특이한 제목의 영화를 처음 알게 되었을 때, 제목에 대한 거부감이었을까? 많은 사람들이 한번쯤 추천했음에도 불구하고 전혀 관심에 두지 않았다. 그러다가 강의를 통하여 본 것이 처음. 그 뒤로 한달 사이에 무려 세 번이나 더 보았다.
장애인과의 사랑이라는 독특한 소재를 갖고 전혀 독특하지 않게, 오히려 잔잔하고 평온하게 그려낸 이 영화를 보고나서 그 잔잔함 속에서 전해져 오는 여운이 오래토록 남았다. 처음보다는 두 번째에, 두 번째 보다는 세 번째에, 회를 거듭해 갈수록 영화는 점점 더 큰 감동으로 다가옴을 느꼈다.
영화를 본 뒤 원작인 다나베 세이코의 소설을 읽어 보기도 하였다. 영화와는 다른 점들도 있었고, 또 다른 느낌을 주었다.
장애인과의 사랑이야기가 아닌 ‘보통 연인들의 이야기.’ 비정상적인 것을 소재로 하되 내세우지 않았던 잔잔한 영화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에 대해 몇 가지
생각해 보았다.
Ⅱ. 본론
ⅰ. 소설 VS 영화 ㅡ 서로 다른 결말이 주는 느낌
소설과 영화는 몇 가지 차이점을 보인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이야기를 전개하기 위한 첫 부분이다. 물론 이것은 엔딩과도 연관 되어져 있다.
소설은 현재 함께 바다 여행을 떠난 것으로부터 시작된다. 바다를 보러간 조제와 츠네오의 모습을 담은 이 처음 부분에서 츠네오는 조제에게 자신이 남편이라는 말을 한다. 이 말은 영화와는 다르게 여전히 함께 살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기도 했다.
한편 영화는 남자 주인공 츠네오의 내레이터와 수많은 스틸 사진으로부터 시작된다. ‘라면과 바나나초코’, ‘빌린 차’, ‘수족관’, ‘바다’ 등, 츠네오와 조제가 함께 했던 추억의 일부들이 보여진다. 마치 그것이 정말 그립다는 듯이...
처음 이 영화를 보았을 땐 ‘과연 츠네오는 조제를 동정한 것일까, 정말로 사랑한 것일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이 것은 주의 깊게 보지 않았던 것일 뿐. 회를 거듭하며 볼수록 ‘츠네오는 조제를 진심으로 사랑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