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책에 대한 아무런 정보도 없었다. 단지 배경지식으로 알고 있는 것을 꼽자면 아인슈타인은 과학자라는 것뿐이다. 그러하니 처음에 책 이름을 듣고서 ‘과학에 관한 지식을 담은 내용이겠지’라고 생각하며 한숨을 내 쉴 뿐이었다. 아무래도 과학에는 관심이 없는 문과출신이라서 그런지 책을 많이 읽는다고 해도 다 소설과 같은 문학 작품 위주였고, 그나마 과학, 미술 등 특정분야의 글을 읽었다면 교과서에 있거나 학교에서 지정해주었기 때문이었다. 이 책도 역시나 학교에서 지정해준 책이었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읽는다는 생각이 크게 지배했다.
그러나 학교 도서관에 그나마 있던 책은 다 대출중이었고 예약을 하려면 독후감 제출 기한을 넘기게 되고, 발등에 떨어진 불이었다. 이 상황에서 나를 구원해준 것은 동네 도서관. 다행히 책이 한권 있었고 나는 쉽게 빌릴 수 있었다. 빌리면서 의아했었던 것은 과학에 관한 책이면 과학 분야 서가에 꽂혀 있어야 하는데 인문 ․ 소설 분야에 있었다. 내 예측이 틀렸던 것이다. 단지 제목만으로 그리고 누구에 관한 책인지에 관해서만 살피고 과학에 관한 것이라고 단정 지었던 내가 부끄러워졌다. 이 책은 그야말로 소설책이다. 과학에 관심이 있고 지식을 얻으려고 하는 사람들은 이 책 보다는 과학에 관한 입문, 기본서를 보는 게 나을 것이다. 그러나 나 같이 과학에는 전혀 관심이 없고 책을 재미와 감동을 얻기 위해 보는 사람이라면 추천하기 좋은 책이다.
이 책은 시간에 대해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보는 것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그가 시간에 대해 독특한 관점으로 바라보는 것을 우리는 훔쳐보며 같이 공감하게 된다. 아인슈타인의 가장 유명한 이론인 상대성 이론을 바탕으로 좀 더 오래 살기 위해 공기가 희박할 정도로 높은 곳에 사는 사람들, 시간을 조금이라도 더 아끼기 위해 고속으로 움직이는 사람들, 1년에 단한 번 엔트로피의 법칙을 이행하는 사람들 등 각 장마다 신선하고 흥미진진한 이야기들로 채워져 있다. 제목이랑 상관없는, 과학적 이론이라기보다는 실생활에 맞춘 실용적인 이야기이다. 나 뿐 만이 아닌 누구나 읽어도 어렵지 않고 공감하고 이해할 수 있는 그런 책이다.
지식판매자의 자료는 는 매번 기대 이상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특히, 다양한 주제를 깊이 있게 다루고 있어 학습할 때 지루함을 느끼지 않습니다. 학업에 적용할 수 있는 유용한 팁들이 많아, 학습한 내용을 실제로 활용할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이 지식판매자의 자료를 이용할 생각입니다!
자주묻는질문의 답변을 확인해 주세요
1. 해피캠퍼스 오른쪽 상단 [내계정 > 다운가능자료]를 누르면 [구매자료] 페이지로 이동되어 자료를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자료의 열람 및 다운로드 가능 기간은 구매일로부터 7일입니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