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휘트니스 센터의 정의
◎ 휘트니스클럽의 국내도입
◎ 대표적 휘트니스 클럽의 소개
◎ 전문 트레이너의 소개
◎ 휘트니스 센터 경영의 준비과정
◎ 휘트니스 센터의 시설 및 영역
◎ 인터뷰
◎ 휘트니스 산업의 전망
본문내용
◎ 휘트니스 센터 경영의 준비과정
1)경험
스포츠센터를 운영할 수 있다는 것은 여러 가지 경험을 통해서 해야 성공을 거둘 수 있다. 즉 다시 말하면 운영자가 되기 위해서는 가장 밑에서부터 차근차근 밟아 나아가야 한다는 것이다. 말단직인 강사에서부터 주임 팀장 과장 실장 순으로 경험을 하고 기관실 운영에서부터 홍보 실무적인 업무 그리고 회원관리 직원관리 교육 모든 것을 두루 섭렵하고 있어야만 스포츠 센터를 운영하는데 있어서 어려움을 격지 않을뿐더러 효과적인 운영을 할 수 있다.
2)자본
자본은 대형센터, 중형센터, 소규모센터별로 드는 비용이 다르다. 대규모 센터를 운용하기위해서는 대략 3억 원 이상이소요 되며 중형센터의 경우는 1~3억 원, 소규모센터의 경우는 1억 원 이하로 구분할 수 있다.
3)인맥
센터를 운영하기 있어서 인맥도 중요한 요소로 들 수 있다. 인맥 없이 독고다이식의 경영은 곧 스포츠센터의 운영을 포기했다고도 말할 수 있다.
①후광효과 - 센터를 임대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자본만 있다고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뒤에서 받쳐주고 있는 단체나 회사가 있어야한다 대형 센터의 경우엔 더더욱 이것을 필요로 한다. 그 실 예로 아현 스포츠센터의 이종덕 사장은 (주)사이더스라는 회사를 등에 업고서 대한수영협회, 경영자협회 등의 경쟁을 물리치고서 3억5천만 원의 적은 액수로 낙찰에 성공하였다.
②우수한 강사진 - 이것에 가장 중요한 것 은 오픈 멤버의 구축이라고 할 수 있다. 우수한 오픈 멤버를 구축하는 것은 그 센터가 3년 이상 흑자경영을 할 수 있는 중요한 원인이 된다.
③기타 - 이외에도 정치인이나 정부 쪽 인사 타 센터의 운영자 초중고대학교의 중요인사 회원 등 센터를 운영하기위해서는 필요한 그 누구와도 인맥을 쌓아야한다 센터를 운영하는 운영자들의 철칙 중 가장 중요한 철칙은 “그 누구와도 적을 만들지 말라” 이다.
4)철저한 사업계획
이것은 모든 사업을 하는 사람에게 필요한 것이다. 철저한 계획 없이 사업을 하는 것은 불속에 뛰어드는 나방과 비교할 수 있다. 치밀한 사업계획서의 작정도 스포츠 센터의 운영자로서 준비해야 될 과정이다.
5)법률적 준비
스포츠센터를 운영하는 사람이 필히 염두에 두어야 할 사항 중 하나는 센터운영의 관련된 모든 법규를 염두에 두어야 한다. 사업자등록 및 연간 소득 1억 원 이상일 경우에는 세금감소를 꾀 할 수 있는 법인등록 등을 예로 들 수 있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