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 부 심층 기반
3. 부의 물결
4.상호 작용하는 심층 기반
제 3 부 시간의 재정렬
5.속도의 충돌
6. 동시와 산업
7. 불규칙한 경제
8.새로워지는 시간의 풍경
제 4 부 공간의 확장
9. 거대한 순환
10고부가가치 장소
11. 공간적 범위
12. 준비되지 않은 세계
13. 역추진 장치
14. 우주를 향하여
제 5 부 지식에 대한 신뢰
15. 지식의 이점
16. 미래의 석유
17. 무용지식의 함정
18. 케네 요인
19.진실을 가려내는 방법
20. 실험실 파괴
.
.
.
본문내용
1. 선봉에 서 있는 부
이 책은 부의 미래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새로운 세계를 해독해 내기 위해서는 시대에 뒤떨어진 비즈니스기반에 대해 떠들어대는 경제학자와 비즈니스 전문가를 극복해야 한다. 심층 기반을 알고 나면 혼란스러워 보이는 오늘날의 세계를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대혼돈은 그 자체로 새로운 아이디어를 생성시킨다. 부의 미래를 예측하려면 돈을 벌기 위해 하는 일만이 아니라 우리가 무보수로 행하는 프로슈머 활동도 살펴보아야 한다. 또한 보이지 않는 제 3의 직업에 대해서도 살펴볼 필요가 있다. 프로슈머 경제와 화폐경제는 불가분의 관계로, 이들이 모여 부 창출 시스템을 형성한다. 이 점을 알고 2가지 경제가 서로 이어지는 통로를 이해하면 현재는 물론 앞으로 개개인의 삶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을것이다.
새로운 부 창출 시스템은 자주 나타나는 것도 아니며 단독으로 오지도 않는다. 새로운 삶의 방식, 즉 문명을 동반한다. 오늘날 미국은 부를 창출하는 혁명적인 방식을 둘러싼 신문명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다. 그런데 오늘날 수백만 명의 세계인이 미국을 싫어하거나 증오하고 있다. 전 세계적인 반미 감정을 부추기는 진짜 이유는 혁명적 부와 그것에 동반되는 사회 문화적인 변화 때문이다. 하지만 더 이상 혁명적인 부 창출 시스템에 있어 미국의 독주는 없다. 다른 나라들도 미국을 따라잡기 위해 달리고 있으며, 미국이 앞으로 얼마나 더 선두자리를 유지할 수 있을지는 알 수 없는 일이다 .
혁명적 부가 뿌리내리기 시작한 때는, 미국에서 화이트칼라와 서비스업 종사자가 블루칼라 노동자 수를 넘어선 1956년으로 추정할 수 있다. 지식을 기반으로 하는 부 창출 시스템은 여전히 신경제로 불리고 있다. 1960년대는 베트남 반전시위와 민권운동, 동성애자의 권리와 여성평등권을 주장하는 운동이 부상한 시기였다. 전 세계 언론은 이런 극적인 사건에 초점을 맞추었다. 반면 미국 국방부의 지원 하에 신기술을 개발하고 있던 과학자들의 작업에는 별 관심을 쏟지 않았다. 그런데 그 과학자들이 개발한 컴퓨터 네트워크 알파넷이 바로 지그 세계를 변화시키고 있는 인터넷의 시조이다. 이런 역사로 볼 때, 신경제가 1990년대 주식시장 거품의 산물이며 곧 사라질 것이라는 일반적인 믿음은 터무니없다.
지식확장을 위한 자본 도구의 개발은 우리를 부 창출의 다음 단계로 발사시키기 위해 로켓에 연료를 보급하는 일과 같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