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존의 진로 독점적 소주시장에서 두산이 처음 처럼을 출시하고 이것을 소비자에게 어떻게 인지시켰는지, 그에 따른 시장 점유율의 변화가 어떠하였는지, 그리고 진로와의 경쟁구도가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알아보고자 우리 조는 처음처럼의 도입과 광고대결을 발표의 주제로 선정하였다.
2. 출시배경
(1) 진로의 성공
진로 기업 소개 및 분석
- 두꺼비 상표 진로소주는 우리 서민과 애환을 함께 하며 성장한 대표적인 장수 히트상품이다. 기쁠 때나 슬플 때나 우리 곁엔 언제나 두꺼비가 함께 했다. 진로의 역사는 일제 치하인 1924년 10월 평남 용강군 지운면에 진천양조상회(眞泉釀造商會)를 설립하면서 시작됐다. 이후 6.25 전쟁의 발발로 51년 부산에서 소주 금련(金蓮)`을, 52년에는 낙동강(洛東江)을 생산했으며 1954년 6월 영등포구 신길동에서 서광주조(西光酒造)를 발족시켜 오늘날 소주의 대명사 진로를 탄생시키게 된다. 진로라는 제품이름은 생산지인 진지(眞池)의 眞과 순곡(純穀)으로 소주를 증류할 때 술방울이 이슬처럼 맺힌다 하여 露를 선택해 지어졌다. 창업기 진로의 상표에는 원숭이를 트레이드마크로 사용했는데 6.25전쟁으로 월남한 후 진로가 전국을 대상으로 영업을 개시한 신길동 시대에 와서 두꺼비로 바뀌게 됐다. 진로가 주류업계의 선두주자로 떠오르게 된 것은 품질의 우수성 및 판매 전략이 주효했기 때문이었지만 선진적인 광고 및 선전활동도 중요한 역할을 했다.
1959년 말 진로는 국내 최초의 CM Song이자 그 시절 최대의 히트곡이었던 야야야 야야야 차차차 ∼로 시작되는 진로 파라다이스를 통해 국내 광고 분야의 새로운 장을 열어 놓았으며 국내 주류시장을 선도해 나가기 시작했다. 진로CM은 라디오와 TV를 통해 선보이기 시작했으며 전국 방방곡곡 대유행을 한 공전의 히트곡으로써 당시 군인들은 물론 일반 체육대회의 응원가로 불리기도 했다. 제조기술을 향상시킴과 동시에 기발한 판촉활동을 펼치면서 진로는 이른바 쓴맛, 단맛 대결로 시작된 진로 대 삼학의 10년 경합을 70년을 고비로 승리로 이끌었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