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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포인트] 온라인게임 - 넥슨의 기업분석 및 성공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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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07.11.11
최종 저작일
2007.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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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넥슨의 전반적인 구조, 기업분석, 성공요인, 전략을 연구해보았습니다.
결론에는 성과와 문제점도 분석하여 피드백을 하였습니다.
교수님도 괜찮다고 하셨던 내용들입니다.

목차

Part I – 세계시장과 국내시장의 동향
게임 종류
온라인 게임 특징 비교
세계 주요국 게임시장 규모
국내 게임 시장 규모
국내 게임의 세계 시장 점유 비율
Part II – 온라인 게임 강자 넥슨
넥슨 소개
연혁, 사업영역, 비젼, 해외현지법인
넥슨의 성공요인
Part III
결론

본문내용

아케이드 게임
업소용 게임
향후 게임시장 전망의 기초 자료로 활용
PC게임
비디오 게임
국내 게임개발 및 유통업체, 인터넷 PC방, 컴퓨터 게임 장(오락실)
온라인 게임
게임 전용의 서버가 반드시 있어야 하며, 여러 클라이언트들이 그 서버에 접속하여 서버에 종속적으로 (클라이언트 독립적으로는 게임이 불가능한) 게임을 하는 게임
모바일 게임

CEO- 서원일(27세)
직원수 – 530명
직원 평균연령 – 26세
매출액-830억원
영업이익-244억원
사업범위
1994년에 설립된 Nexon은 95년 세계 최초 인터넷 그래픽 게임인 ‘바람의 나라’를 출시하면서 국내 최대의 게임회사로서 자리매김하기 시작
이후 최고의 게임 개발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게임들을 선보이고 있으며, 국내외 우수게임들을 유통(publishing)하는 물론, 개발력 있는 소규모 게임 개발사들을 발굴, 지원
또한 Nexon의 30여 가지 게임의 캐릭터를 이용한 캐릭터 사업에도 진출, 우리의 토종 캐릭터로서 일본의 포켓몬의 역사를 뛰어넘을 수 있는 새로운 신화창출에 대한 비전도 가지고 있음
게임 콘텐츠 사업에서 게임 포탈사업으로 진입

넥슨 게임 소개
웹게임
스타맞고,서바이벌맞고, 고스톱, 훌라,포커, 오목, 웹비즈, 장기, 가로세로, 사천성, 비트러쉬
RPG/전략
마비노기, 바람의 나라, 메이플스토리, 아스가르드, 어둠의 전설, 테일즈 위버, 일랜시아, 크로노스, 택티컬커맨더스, 뎁스판타지아
캐주얼 게임
CrazyArcade, 큐플레이, 카트라이더,뿌니퍼니레이스, 프루티, 범퍼킹재퍼, 히든캐치

참고 자료

넥슨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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