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바로크시대, 고전시대, 낭만시대 음악조사
- 최초 등록일
- 2007.07.11
- 최종 저작일
- 2007.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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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바로크시대, 고전시대, 낭만시대 등
시대적배경과함께 음악적특징 또한 대표적 작곡가에 대한 조사
-이것은 제가 사이버강의 과제로 했던것입니다.
목차
1.바로크시대
2. 고전시대
3. 낭만시대
본문내용
1.바로크시대
@바로크 시대의 시대적 배경
-1600년~ 1700년
-17세기 ~ 18세기 중엽까지의 탈라솨 독일을 중심으로 발전한 음악의 흐름을 바로크 음악이라 하며, 이시대의 음악은 웅장하고 감정의 표현이 풍부하며, 화성법양식와 대위법 양식이 결합한 형식이 발달하고 있었다. 이러한 양식은 근대음악의 기초가 되었으며, 악기의 발달과 연주 기술의 향상, 다성음악의 완성을 가져왔다.
@바로크 시대의 대표적 작곡가
-안토니오 비발디(1678~1741)
음악가 이기전에 그의 평생 본업은 카톨릭 신부였다. 성직자의 본업을 훌륭히 해나가면서도 근대 바이올린 협주곡의 기초를 만들어 놓은 훌륭한 음악가였다. 독일의 요한 세바스찬 바하와 거의 몇 년 차이나지 않는 동시대 인물로서 17세기 후반부터 18세기 초두에 걸쳐 이탈리아의 명 바이올린연주가겸 작곡가 였다. 그는 젊은시절에는 수도원에서 열심히 수도도 했지만, 1713년 베니스에서 돌아온 후로는 피에타 음악원에서 세상을 떠날 때까지 종신 관리하며, 불우한 소녀고아들의 교육과 더불어 특히 음악교육에 온 정열을 기울였다. 그의 유명한 작품, 사계 등은 그의 음악이 주로 현악기 위주로 맑고 깨끗하며, 연주 하기에도 비교적 쉬운 음악이 많은 것은 어린 소녀들의 맑은 심성을 키워주기 위한 뜻도 서려 있어 유독 그의 작품은 맑고 깨끗한 느낌을 주는 곡이 비교적 많다. 또한 그는 많은 협주곡을 썼다. 79곡의 바이올린 협주곡, 18개의 바이올린소나타, 2개의 바이올린과 첼로를 위한 3중주곡, 12개의 첼로를 위한 3중주곡 등이 있으며, 65개의 협주곡, 38곡의 오페라등 많은 양의 작품을 남겼다. 그 자신이 명 바이올린 연주가 였기에 그만의 독특하고 화려한 어려운 기교등이 곡에 잠재되어있다. 그의 전문가 들을 위한 작품은 완벽에 가까운 형식인데, 음악의 아버지라 일컫는 바하도 그를 흠모하여 비발디의 16개의 바이올린 협주곡을 클라비어 독주곡과 오르간 곡으로 고치기도 하였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