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고등학교 수학교과서에는 미분과 적분단원에 각각 뉴턴(1642~1727)과 라이프니츠(1646~1716)의 사진이 실려있다. 미분과 적분은 서로 역(逆)연산의 관계에 있으므로 뉴턴과 라이프니츠가 미적분법의 공동발견자라고 생각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두 사람은 서로 멀리 떨어져 있으면서 거의 같은 시기에 미적분법을 발견했다. 그리고 이 발견은 과학의 역사상 유래를 찾아보기 힘든 격렬한 논쟁을 일으켰다. 이는 우연한 계기와 편협한 애국심, 그리고 하나의 학설은 한사람만이 발견할 수 있다는 당시의 철학적 배경 때문에 발생했다. "영국인은 걸으면서 생각하고 독일인은 생각하고 난 다음 걷는다"고 한다. 철학에서 경험주의와 합리주의를 상징적으로 표현하는 말이다. 미적분법이라는 똑같은 개념을 표현할 때 영국인 뉴턴과 독일인 라이프니츠도 이런 차이를 보였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