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의 질이 교사의 질을 능가할 수 없다는 것을 전제할 때 교육의 성공 여부는 우수한 교사인력을 확보하여, 교육할 수 있느냐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지만 우수한 인력들이 교직을 기피하고 있는 실정이다. 일단 체육교육학과에 입학하는 학생들이 대부분 명문대학입학을 쉽게 들어가려는 목적으로 지원을 하고 있어 이에 따르는 교사로서의 사명감이나 뚜렷한 목표의식이 없는 것이 현실이다. 또한 예비교사의 선발과정에서 학생들에게 교사로서의 사명감이나 교직 적성 또는 헌신적 태도등과 같은 기본적인 자질을 반영하지 않고 성적과 간단한 테스트로 선발을 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이 방향성을 잃어 학교수업이나 교직에 대한 흥미를 잃고 학년이 올라감에 따라 교직수업만 듣고 졸업 전에 교생실습을 다녀와 뒤늦게 임용고시를 준비 하게 되어 체계적이고 좀 더 발전적인 체육교사교육이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다.
다른 한편으로 체육교사교육자들의 관심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교사교육기관을 활성화해서 예비교사의 적성을 점검하고 방향을 제시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지 못하고 있고 교사교육에 대한 연구는 뒤로 미루고 다른 체육영영에 대한 연구로 체육교사로서의 긍지나 발전을 위한 태도, 적성, 사명감 등의 자질을 양성하기 못하고, 이론이나 운동수행능력만으로 선발을 해서 예비교사들의 전문성을 결여 시키고 있는 실정이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