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큰쿠폰이벤트-통합

[인문]저패니메이션

*대*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06.12.20
최종 저작일
2005.05
52페이지/ 한컴오피스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 EasyAI 홍보배너

소개글

일본+애니메이션. 지금 미국을 비롯한 서방세계는 저패니메이션에 열광하고 있으며 저패니메이션은 세계화라는 시장확대를 이미 완수해가고 있는 중이다. 저패니메이션은 진정 국경을 넘고 있는가? 이 질문 속에는 어휘가 내포하는 지역성과 함께 메이지 유신 이후의 일본문화의 세계화에 대한 오랜 숙원이 교묘하게 함축되어 있으며, 바로 그곳에서 저패니메이션의 변방에서 자유롭지 못한 우리의 애니메이션에 대한 물음이 함께 시작된다.

목차

서론
◉왜 일본 애니매이션에 빠져드는 것일까?

본론
◉애니매이션이란?
◉저패니메이션?
◉오타쿠 문화
◉사이버펑크 애니매이션
◉하드코어 애니매이션
◉저패니메이션은 정말 국경을 넘는가?
◉일본 애니매이션의 시작과 배경
◉일본 애니매이션 감독들
데즈카 오사무 (일본 만화의 신)
데자카 오사무 (아니메계의 장인)
가와지리 요시아키
-수병위인 중첩(무사 쥬베이)
안노 히제야키 (현재 아니메의 정점)
-아니메계의 The Third Impact(신세기 에반게리온)
다카하타 이사오
-반딧불의 무덤
-추억은 방울방울
-헤이세이 너구리 대전쟁 폼포코
도미노 요시유키(건담의 아버지)
미야자키 하야오
-미야자키에의한 아니메의 궤도진입
오시이 마모루(아니메의 작가주의)
-새로운 영역도전(OVA)
-아니메의 진행형(공각기동대)
-오시이 마모루감독과 그의 대표작 5편
달로스 혹은 다로스, 천사의 알, 기동 경착 패트레이버 I, 기동경찰 패트레이버 II, 공각기동대

오토모 가츠히로
-아니메 사이버 펑크의 신계념(아키라)
린타로
가와지리 요사이키
◉일본 극장용 애니매이션의 연도별 분류

결론
◉이번 REPOET를 작성하면서
◉참고

본문내용

어렸을 때부터 나는 만화를 무척이나 좋아하는 아이였다. 그림쪽으로 계속공부하고 싶었지만 우리집 형편상 많은 재료비를 마련하지 못하였다. 그래도 나는 나름대로 많은 연구를하고 그리는 것을 반복하여 사람들이 부러워하는 정도의 그림실력을 가지게 되었다. 내가 주로 하는 것은 애니매이션이었다. 이상하게도 만화가 좋았다. 다른 계통의 그림은 그려본적이 없는 것 같다. 이렇게 애니매이션에 푹 빠져있는 나에게 제패니매이션이 다가 온 것은 얼마되지 않았다. 군대있을 때 한 명의 후임병이 일본 애니매이션에 푹 빠져 있었다. 이야기를 한번 시작하면 하루종일 일본 애니매이션에 관한 이야기로 끝을 본다. 우리 나라 사람대부분은 일본이라는 나라를 싫어한다. 나도 일본이라는 나라를 무척이나 싫어했기 때문에 애니매이션은 좋아해도 일본애니매이션은 아주 싫어했다. 이런 나에게 아주 큰 충격이 다가왔다. 일본 애니매이션을 무척이나 좋아하는 후임병의 이야기를 계속 듣자보니 이상한 소리가 들렸다. 처음에는 아무생각없이 듣기만 했는데 내가 어렸을 때 보던 만화영화가 거의다가 일본것이었다는 것이다. 독수리 오형제를 비롯하여 아톰, 은하철도 999, 하록선장, 마징가, 코난 그리고 짱가 등등 내가 좋아하던 만화영화가 대부분이 일본 애니매이션을 사서 한글작업을 한 것이었다. 정말로 터무니 없었다. 그후로 나는 일본애니매이션을 알게되었고 후임병의 말에 점점 귀를 기울이게 되었다.

참고 자료

http://hanbat.chungnam.ac.kr/~s_kyo/ani/black.html
http://ani.seoul.kr/information/in_08.htm
http://my.netian.com/~k2njss/text01/05.html
http://powerzine.com/videogame/news/9907/990609_1.html
http://my.netian.com/~junpark/japanim/kino199611-06.htm
http://members.tripod.lycos.co.kr/aniclub/aniclub/ani.htm
http://my.netian.com/~msj456/bar1.htm
http://my.netian.com:80/~bluecom3/subb.html
http://my.netian.com/~anilab/
http://anijockey.hihome.com/]
http://meltingpot.fortunecity.com/libya/47/ani/ani.htm
http://my.netian.com/~donggol/frame.html
http://www.animationmuseum.com/htm/gallery.htm
*대*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해당 판매자는 노하우톡 기능을 사용하는 회원입니다.노하우톡
* 노하우톡 기능이란?노하우 자료를 판매하는 회원에게 노하우 컨설팅, 활용방법 등을 1:1 대화를 통해 문의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장기연재애니 문제,비판 소논문-명탐정코난 중심으로(A+받음) 6페이지
    애니메이션 ‘명탐정 코난’을 중심으로-과목명예술과 인문학담당교수제출일제출자 ... 의 애니메이션 산업과 대중문화1. 일본의 만화산업과 아니메2. 재패니메이션 ... . 재패니메이션과 오타쿠 문화이러한 하나의 대중문화인 ‘아니메’는 넓은 의미
  • [인문]디즈니 에니메이션, 안티디즈니, 저패니메이션, 한국 애니메이션 7페이지
    메이션3) 저패니메이션4) 한국 애니메이션의특징과 문제점5)러시아 및 동 ... 을 토대로 디즈니애니메이션, 안티 디즈니메이션, 저패니메이션, 우리나라 ... 을 거부하는 내용이 담긴 작품3) 저패니메이션흔히 애니메이션을 이야기 할
  • 일본의 애니메이션 5페이지
    는 입장에서 벗어나, ‘재패니메이션’, 혹은 ‘아니메’라는 독자적인 아이덴티티 ... 화되는 ‘재패니메이션’만의 작품영역을 만들며 성장해 가고 있는 일본 애니메이션은 1956 ... 한 서사나 인문학적 전망을 전혀 갖고 있지 못한 것이 엄연한 현실이
최근 본 자료더보기
유니스터디 이벤트
[인문]저패니메이션
  • 유니스터디 이벤트
AI 챗봇
2024년 12월 22일 일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4:00 오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 스토어에서 무료 캐시를 계정별로 1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