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Heitor Billa-Lobos - A Prole do Bebe No.1 조사, 감상
- 최초 등록일
- 2006.12.07
- 최종 저작일
- 2006.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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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빌라로보스에 관한 설명과 Prole do Bebe No.1의 전곡의 각각의 설명, 감상입니다.
목차
## Heitor Billa-Lobos (1887~1959)
## A Prole do Bebe No.1
본문내용
## Heitor Billa-Lobos (1887~1959)
빌라 로보스는 브라질의 리오 데 자네이로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는 작가이자 아마추어 첼리스트였는데 빌라 로보스에게 첼로와 기타를 가르쳤다. 빌라 로보스가 살던 리오의 거리에는 저녁이 되면 서정적이고 시적인 선율의 음악을 연주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그들은 민속선율인 모딘아와 룬두, 브라질 민속춤인 탱고, 메시세 등을 연주했고 이러한 음악들이 빌라 로보스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결국 쇼로악단에 합류하는데 이 경험은 그의 음악의 기본적 요소인 브라질 민속음악에 처음 입문하는 계기가 된다. 그는 브라질 음악, 더 나아가서는 남미음악의 정수를 쌓았으며 독자적 성격을 가진 작품을 썼다. 1903~1913년에 브라질 전 지역을 여행하면서 민속음악 자료를 채보했고 그 자료들에서 음악적 영감을 얻었다. 1918년에 당시 유럽 음악계의 거장이었던 미요와 루빈슈타인을 알게되었다. 그로인해 미요로부터 프랑스의 인상주의 기법을 알게되고 루빈슈타인은 빌라 로보스의 음악을 유럽과 미국에 알리는 역할을 했다. 20년대에 프랑스를 방문하고 파리에서의 연주가 큰 성공을 거두는데 이 시기에 댕디, 라벨, 파야, 스트라빈스키, 프로코피에프, 불레즈 등을 만나면서 자연스럽게 그들의 영향을 받는다. 1930년에 유럽에서 남미작곡가로써 인정을 받고 유럽에서의 경험으로 새로운 음악교육에 대한 믿음을 갖게 되어 브라질로 돌아와 음악교육에 열정을 쏟는다.
빌라 로보스의 피아노 작품은 테크닉에 대한 확신과 악기가 표현할 수 있는 특성에 대한 뛰어난 지각, 매우 다양한 양식을 사용하는 등 경이로운 부분이 많다. 자신이 다룰 수 있는 악기인 첼로나 기타를 위한 작품보다는 피아노곡을 더 많이 작곡한것도 특이한 점이다. 그가 피아니스트인 아내 루칠리아 기마라에를 만난 뒤부터 피아노곡을 작곡하기 시작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