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끝나지 않은 길을 읽고 나서..
- 최초 등록일
- 2006.10.24
- 최종 저작일
- 2005.11
- 7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소개글
심리학 개론 수업시간에 레포트로 제출 했던 것입니다,,
책을 읽고 난뒤 감상과 제 경험을 중요시 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책내용중에서 내용을 언급하기 보다,,
책속에서 다루는 내용들을 제 경험과 비춰어 감상문을 작성하였습니다,,
솔직하게 제경험을 토대로 작성하였더니 그점때문에 좋은 점수를 받았던것 같습니다,,
인생을 살아가는데 조언을 주는 책들은 시중에 많이 나와 있지만,,
이처럼 저에게 와 닿는 책은 없었던것 같습니다,,
다른 분들도,,이 책을 통해,,,삶을 아름답게 살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인생을 살아가면서 항상 완벽하게 살아가는 사람들은 보지 못했을 것이다. 성공에 성공만을 거듭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실패와 좌절을 겪고 그대로 무너지는 사람들이 있는가 하면 그것을 딛고 올라서 다시 재기하는 사람들도 있다. 이 책에서 소개한 여러 가지 예들과 방법들을 보면서 나의 경우와 비교해 보고 앞으로 내가 가져야 할 태도와 방향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다. 책을 펼치자마자 첫 제목이 나의 눈길을 끌었다. 문제와 고통.
나는 항상 어떤 문제에 직면하게 되면 그 문제를 해결하려고 적극적으로 대처하기 보단 급한 일이 아니라면 대부분 뒤로 미루는 경향이 있었다. 급한 일이라도 그것이 정말 급하게 되었을 때에 비로소 처리하게 되었는데 언제서 부터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나도 모르게 이렇게 안 좋은 버릇이 생기게 되었다. 이 책에서 제시한 방법들은 우리가 다 아는 내용도 많고 나또한 아는 내용이 많았다. 하지만 그것을 실천하지 않았다는 것에 문제가 있었다. 지금 이 순간에도 리포트를 미루다 급하게 쓰려는 내 모습을 보면서 다시 한번 이 문제에 대해 생각하게 되었다. 해결 방법 중 즐거운 일은 나중에 하라는 것이 있었는데 가장 쉬우면서도 가장 어려운 방법인 것 같다. 어렸을 적 학교 갔다가 집에왔을때 숙제하라는 부모님의 말씀이 기억난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