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큰쿠폰이벤트-통합

[독후감]사흘만 볼 수 있다면

*상*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06.08.16
최종 저작일
2006.08
5페이지/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 EasyAI 홍보배너

소개글

고려대학교 사회복지학 시간에 작성한 독후감입니다.
글자크기10 문단간격160이며 직접 작성한 독후감입니다.
직접 읽고 작성하였으며 성적은 A+입니다.
정성을 들인 자료이며 후회하시지 않을 자료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사흘만 볼 수 있다면
우리가 어린 시절 위인전에서 만날 수 있는 존경받을만한 인물들 중에는 대부분이 남자 위인들이고 여자 위인들은 손가락으로 꼽을 정도이다. 하지만 내가 읽은 많은 위인들의 전기 중에 가장 훌륭한 사람은 그 중에서도 아니 어느 누구보다도 훌륭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바로 빛의 천사 헬렌 켈러이다. 이 책의 앞부분에는 사흘만 볼 수 있다는 가정 하에 사흘동안 헬렌켈러가 무엇을 할 건지에 대해 쓰여있고, 뒷부분은 헬렌켈러의 자서전이다. 헬렌이 50대에 쓴 에세이 ‘사흘만 볼 수 있다면’과 23세때 쓴 자서전 ‘내가 살아온 이야기’로 구성된 이 책의 가장 놀랄만한 점은 가혹한 운명에 시달린 그녀가 누구보다 밝고 적극적인 눈으로 세상을 보고 있다는 사실이다. 헬렌은 언어의 세계로 들어가는 열쇠를 쥐고 하루를 천년처럼 살았으니 눈을 뜨고 본다고 해서, 귀로 듣는다고 해서 우리가 과연 그녀보다 더 풍요로운 삶을 산다고 말할 수는 없을 것이다. 미국 월간지 `리더스 다이제스트`는 이 글을 `20세기 최고의 수필`로 꼽았다.
헬렌 켈러는 1880년 6월 27일, 미국 엘라배마 주에서 태어났다. 너무나 귀여웠던 헬렌 켈러를 가진 부모님의 기쁨도 잠시, 그녀는 1년 7개월만에 장님에 벙어리, 귀머거리가 되었다. 세상에는 장님도 있고 벙어리도 있고 귀머거리도 있지만 이러한 세 가지 괴로움을 지닌 사람은 헬렌켈러 밖에 없었을 것이다. 만약 내가 태어나면서부터가 아닌 정상적으로 태어난 후에 후천적으로 이러한 장애를 가지게 되었다면 아마도 난 죽음이라는 극단적인 선택을 했을지도 모른다.
(중략)
솔직히 눈을 감고 나의 가족의 얼굴을 그려보면 선명하지가 않다. 늘 가까이 있는 사람들이기에, 언제나 내 옆에 있을거라 생각되어지기에 말이다.
중학교때 장애체험 실습을 한 적이 있다. 2인1조로 한사람은 눈을 가리고, 다른 사람은 안내하고 하는 식으로 실습을 하였다. 안내를 할 때는 몰랐지만, 정작 내가 안내를 받을 때 안내자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았고, 서로의 입장에서 생각해야 한다는 것을 느겼던 것 같다. 이 책을 읽으면서 까맣게 잊고 지냈던 장애체험이 생각이 났다. 그때의 감정을 살려줘서 고맙고, 옛 기억을 살려줘서 고마운 책이다. 내 주변의 모든 것이 소중하다고 다시 한번 일깨워준 책이다. 열심히 살자. 내일 죽음을 맞이한다고 생각하며 파이팅하자.

참고 자료

직접 작성 및 각종 참고자료 인용
*상*
판매자 유형Silver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독후감]사흘만 볼 수 있다면
  • 유니스터디 이벤트
AI 챗봇
2024년 11월 25일 월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2:45 오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