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명품 인생을 만드는 10년 법칙을 읽고
- 최초 등록일
- 2006.04.15
- 최종 저작일
- 2006.04
- 3페이지/ MS 워드
- 가격 1,000원
소개글
* 열정이란 무엇인가? 대학 진학시, 기업체에 입사시, 성공한 사람들이 와서 연설할 때 등등 우리네 삶에 있어서 빠지지 않고 단골 손님으로 등장하는 것이 열정에 관한 멘트이다. 사전적인 의미야 너무나 잘 알지만 과연 열정이란 말을 확실히 알고 있는 것일까 하는 궁금증이 문득 들었다. 인생을 살아가는데 한번쯤 깊게 생각해볼수 있는 좋은 기회가 아니었나 한다.
목차
* 명품인생을 만드는 10년 법칙을 읽고서.
본문내용
* 열정이란 무엇인가? 대학 진학시, 기업체에 입사시, 성공한 사람들이 와서 연설할 때 등등 우리네 삶에 있어서 빠지지 않고 단골 손님으로 등장하는 것이 열정에 관한 멘트이다. 사전적인 의미야 너무나 잘 알지만 과연 열정이란 말을 확실히 알고 있는 것일까 하는 궁금증이 문득 들었다. 저자인 공병호씨는 여기서 10년이란 시간을 들어 열정과 인생과의 상관관계를 설명하고 있다. 10년이라 짧다고도 길다고도 할수 없는 시간이지만, 오늘날과 같이 스피디하게 모든 것이 바뀌어가고 있는 시점에서 이 시간은 만만치 않은 시간임에는 틀림없다.
물건에 명품이 있듯이 인생에도 명품이 있다는데 과연 그런 것일까? 돈이 많고 사회적 지위가 높고, 많은 사람들이 나를 알고, 많은 일을 하고 있어야만 성공한 인생인가, 그것이 명품인생인가? 나는 기본적으로 공병호씨의 의견에는 동조하지만 경제적인 요소에 많은 비중을 두는 것에는 찬성할 수가 없다. 그러나 자신의 목표를 일찌감치 세우고 과감히 자신의 모든 것을 바쳐서 해당분야의 전문가, 인재가 되어있는 것의 중요성을 역설할때는 동감하지 않을 수가 없다.
명품인생. 이 책을 읽고 많은 생각을 해 봤는데, 이제부터 나의 의견을 얘기해보고자 한다.
각 분야의 전문가들, 음악의 쇼팽, 베토벤, 미술 분야의 피카소, 과학의 아인슈타인, 등등 천재라 불리며 자기 분야에서 최고의 대접을 받고 한세상을 풍미하며 살다간 모든 천재들도 이 10년 법칙에서 벗어날수 없다. 전부는 아니지만, 상당부분 맞는 말이라 생각한다. 세상을 뒤흔든 그들은 10년이라는 시간을 아주 잘 사용한 것이 사실이다. 10년은 간단한 시간이 아니다. 이는 도약의 기간이요, 혁신의 시간이다. 자신이 일하고 있는 분야에서 적어도 10년 정도는 일해야 이 방면의 전문가가 되고 대우를 받는다는 저자의 단언은 상당한 설득력을 가지고 있음에 틀림없다.
전문가를 꿈꾸며, 대가가 되기 위해 각자의 직업 세계에 뛰어든 이들은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동일한 출발선에 서기 마련이다. 그 안에서 성공하려면, 아니 오늘날과 같은 사회에 여기서 살아남으려면 10년법칙을 빨리, 깊게 깨달아야 할 것이다. 10대부터 준비하면 20대에 성공의 밑거름을 마련할 수 있고, 20대에 준비하면 30대에 성공의 발판을 닦을수 있으니, 시작이 빠르면 빠를수록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목표에 빨리 도달할수 있으니, 자신의 생각의 전환은 신속할수록 좋지 않을까 한다.
참고 자료
* 명품인생을 만드는 10년 법칙 - 21세기 북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