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건축사]람세스2세와신전
- 최초 등록일
- 2006.04.02
- 최종 저작일
- 2006.04
- 2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소개글
서양 건축사 레포트로서 람세스 2세라는 인물과 람세스 2세가 건설한 신전등이
소개되어있다
목차
1. 람세스2세
2. 람세스의 업적(건축물)
본문내용
1. 람세스2세
이집트에 실재하는 역사적인 건축물의 대개는 람세스 2세의 이름이 새겨져 있다. 그것은 람세스 2세가 그 이전에 있던 파라오의 건물이나 조각 등에도 자기의 이름을 새기게 하였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러나 람세스 2세 자신이 건축하였거나 증축한 것만 하더라도 이집트 전국에 걸쳐 남아 있다. 그만큼 람세스2세는 이집트 전역에 걸쳐 장려한 건축물을 수없이 남겼다.
건축학과에 재학중인 만큼 람세스 2세가 남긴 건축물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람세스 2세때 지어졌던 건축물에 대한 사항을 중점적으로 다루도록 하겠다.
이집트와 영토확장 싸움을 벌였던 국가로는 아시아의 강력한 나라 히타이트가 있었고 아주 오래된 싸움을 계속하였다.이집트와 히타이트의 전쟁 가운데 가장 대표적인 전투는 기원전 1274년에 있었던 카데쉬 전투가 이다. 이 전투로 람세스 2세는 광대한 영토를 가지게 되었다.
하지만 기원전 1258년 경에 이 영토는 람세스 2세가 히타이트 왕의 딸과 결혼하기로 결심하면서 히타이트와 나누어서 소유하게 되었다. 람세스 2세의 통치 기간 중 나머지 기간동안 그는 `아부심벨 신전` 과 카르낙의 `아몬 신전` , 그리고 람세시움이라고 불리는 `테베의 기념 신전`과 같은 거대한 축조물을 건설하면서 마음의 안정을 얻는데 치중하였다.
2. 람세스의 업적(건축물)
① 아부 심벨의 신전 (TEMPLE OF ABU SIMBLE)
고대이집트 신왕국시대 제 19왕조/ B.C.1250년 경/사암 이집트 아부 심벨에 축조된 건축물로 람세스 2세가 암산에 굴을 파서 신전을 만든 것이다.
대신전과 소신전 두 개가 있는데, 모두 거창한 공사로 왕의 위대한 힘을 느끼게 하는 장려한 것이다. 이 위대한 왕은 각지에 신전을 건설하였지만, 특히 남방의 누비아에 정력적인 조영을 추진하였다. 게르푸 후세인, 엣 세부아, 데르 등에 세운 신전이 그것인데, 그 중 가장 크고 중요한 것이 아부 심벨의 신전이다.
나일강 서안의 단애를 파 들어간 이 신전은 애스윈 댐의 건설로 수몰될 것을 유네스코를 중심으로 한 국제적 압력에 의한 결과 절벽 위로 옮겨졌다.
참고 자료
http://sangha.net/messengers/Ramses-II.htm 람세스에 대한 전반적이 설명
http://www.geocities.com/TheTropics/2815/ramses.html 람세스의 번영기 동안 이룬 업적
http://kingsofegypt.hypermart.net/ 람세스 뿐만 아니라 이집트의 여러 왕과 신에 관한 소개 와 각 왕조에 관한 설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