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이 책을 접하고 읽게 되기까지 대단한 인내심을 갖고 보지 않았더라면 독후감을 쓰기에는 역부족 이었을 것이다.
이 책을 읽게 되었을 때 책 제목이 월든 이라고 하여 사람이나 지역 이름이라고 생각했었다. 그런데 잘못 알아도 한참 잘못 알게 되었다는 것을 첫 장을 펼쳐들며 알게 되었다.
월든 이라는 것은 미국 매사추세츠 주의 자그마한 마을 콩코드에 있는 호수의 명칭이었다. 무척이나 맑고 아름다우며 그 깊이는 해아 릴 수없을 만큼 깊다는 점을 빼놓고는 딱히 꼭 집어 내세울 만한 것이 없는 그냥 평범한 작은 호수에 불과할 뿐이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미국의 오대호는 알아도 월든 호수를 모르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이 아닐까 하고 생각해본다.
이 월든 이라는 호수는 이 글의 작가인 헨리 데이빗 소로우가 2년 동안 생활을 했던 호수의 이름이다. 쉽게 생각해보면 이 책이 소로우가 호숫가에서의 2년 동안 생활을 정리한 책이라 생각해 그냥 편히 가볍게 읽을 수 있을 것 이라고 생각 했었다. 그런데 시간일 흘러 책장을 넘긴 시간이 흐를수록 이 책의 내용이 내가 생각한 그런 단순한 내용이 아닌 난해하고 심오한 무언가가 내재해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 그리고 너무 관념적이고 추상적인 면이 많아 내가 이해하기에는 너무나도 힘이 들었다.
월든 호수와 숲 속에서의 경험과 생활을 일종의 수필형식으로 써놓은 이 책이 왜 불후의 명작이라고 하는지 읽는 내내 의심스러웠다.
책표지에는 불후의 명작, 19세기에 쓰여 진 책 중 반드시 접해 보아야 할 책, 세계 문학사에서 그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가장 특이한 책 등 갖가지 찬사가 많은 책이었다. 무엇이 이토록 이 책에 많은 관심과 찬사가 끊이질 않는지 궁금함을 느끼면서 이 책을 읽어 나갔다.
우선 이 책을 읽으면서 왜 소로우가 숲 속 생활을 했는지부터 궁금해 졌다. 또 이점이 이 책의 주제와 직접적으로 연결된다고 생각이 들어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