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예근성과 자주성, 변혁과 혁명 등을 애기하며 보내던 지난날의 웃음과 눈물을 뒤로한채, 역사는 극우도 극좌도 아닌 중도좌파가 이끌어왔다는 말을 위안으로 여기며 나 자신도 모르게 일상속에 안주해버린 지금의 나에게 아큐정전은 다시 한번 많은 반성을 준다.
현실에서 패배하였으면서도 이를 인정하지 않고 생각 속에는 승리한 것으로 치부해 버리는 아큐의 정신 승리법, 자신의 운명을 스스로가 책임지지 못하고 남의 손아귀에 맡기거나 혼돈된 상태로 방치하는 아큐, 민족적 위기 속에서도 근거 없는 우월 의식을 갖거나 단순히 패배감에 빠져 아무런 대비책도 마련하지 못하는 중국 민족을 대변하는 아큐라는 인물이 거울속의 나가 아닌가 스스로에게 질책해본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