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글로벌]엔씨소프트 해외진출 사례연구
- 최초 등록일
- 2005.05.30
- 최종 저작일
- 2005.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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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엔씨소프트 글로벌경영 사례 연구 조사 입니다..
시중에 자료가 많으니 레폿이거 참고하셔서 쓰시기 쉬울꺼에요..
목차
Ⅰ. 서 론
1. NC SOFT 회사 소개 및 ceo 소개
Ⅱ. 본 론
1. NC SOFT 게임소개
2. NC SOFT 전략
3. NC SOFT SWOT 분석
4. NC SOFT 경쟁자 분석
5. NC SOFT 해외 진출
6. NC SOFT 성공요인
Ⅲ. 결 론
1. 게임산업의 앞으로 나아갈 방향
2. 현안 문제점 및 앞으로 미래
본문내용
Ⅰ. 서 론
1. NC SOFT
1) NC SOFT 회사개요
대 표 이 사 (CEO): 김 택 진
주 요 사 업: Multi-Player Online Game - 리니지
설 립 일: 1997년, 3월 11일
자 본 금: 94억
직 원: 1,214명
2) 회사연혁
엔씨 소프트의 역사는 한국 온라인게임의 역사이기도 하다.
1997년 창립 이후 엔씨 소프트는 온라인게임 시장을 개척하고 대중화 시대를 열었으며
새로운 문화 현상을 만들어내며 세계인의 주목을 받았다. 지난 98년 국내 서비스를 시작해
현재 전 세계적으로 동시 접속자 수 30만 명 이상을 기록하고 있는 리니지는 우리나라 뿐
아니라 대만, 미국, 일본, 중국 등 세계 각 지역에 진출하며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인터넷
컨텐츠로 손꼽히고 있다. 뿐만 아니라, 리니지의 후속 게임인 리니지II는 현재 한국에서
동시 접속자 11만 명, 회원 수 200만 명 이상을 기록하며 세계 진출에 성공, 리니지
성공신화를 이어가고 있다. 엔씨 소프트는 리니지, 리니지II를 비롯한 다양한 장르의
게임의 개발 및 퍼블리싱에 몰두하며, 끊임없는 연구개발(R&D)과 아낌없는 투자를 통해
세계 속의 온라인게임 강국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3) NC SOFT 김택진 CEO
세계 온라인게임 산업의 선봉자
CEO 김택진씨는 서울대 전자공학과에 다니던 1989년
에는 드림 위즈의 이찬진 사장과 함께 '아래아한글'을 만들었으며, 같은 해 한글타자 연습 프로그램 중 가장 높은 인기를 누렸던 '한메타자'를 선보였고, 현대전자에 근무하던 1995년에는 국내 최초의 인터넷 온라인 서비스인 아미넷(현 신비로)를 개발했다. 그리고 주변 사람들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1997년 퇴직금을 모아 엔씨 소프트를 설립했다.
국내 온라인게임 산업을 세계적인 수준으로 끌어올린 주역으로서 1997년 창립 이후 5년 만에 엔씨소프트를 국내 소프트웨어 업계 최초로 年매출 1000억원을 돌파한 기업으로 키웠다. 현재는 대만•홍콩•미국•일본 등에서도 온라인 게임 시장을 주도
하는 등 세계 최고의 온라인 게임을 만들겠다는 열정과 분석적이고 투명한 경영 능력을 높이 인정 받고 있다.
참고 자료
한국신용평가정보 코스닥상장기업분석
한국게임산업개발원
엔씨 소프트 홈페이지(www.ncsoft.co.kr)
리니지 홈페이지(www.lineage.co.kr)
게임조선 홈페이지(game.chosun.com)
게임스팟닷컴(gamespot.zdnet.co.kr)
해커스 뉴스(www.hackersnews.org)
매일경제신문
한국경제신문
매경이코노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