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문화에 대하여
- 최초 등록일
- 2005.05.24
- 최종 저작일
- 2005.04
- 4페이지/ MS 워드
- 가격 1,000원
소개글
일본문화를 소개하는 글입니다.
이미지와 더블어 소개되어 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음 합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내가 일본어에 대해 관심을 가지기 시작한 때는 고2때이다. 제2외국어 수업을 하는데, 우리 학교는 일본어였다. 선생님이 히라가나부터 설명하는데, 글자인지 그림인지 전혀 알 수가 없었다. 히라가나 한 자씩 쓰는데, 쓰는 자체가 너무 힘들었다. 꼬불꼬불한 글자들이 머리를 정신 없게 만들었다.
몇 시간의 수업이 지났는데 히라가나를 외우지 못해 수업시간에 뭘 하는지 알 수 없었다. 그런 뒤 중간고사가 다가왔고, 일본어 공부를 하는데, 히라가나가 정말 잘 외워졌다. 신기할 정도로.
히라가나를 외우고, 기본적인 일본어 표현을 보았는데, 정말 쉬웠다. 일본어로는 무슨 단어가 있을까 하면서 계속 사전을 찾아보고, 교과서를 보며 혼자 공부했었다. 정말 재미있었다. 친구들은 그렇게 싫어하더니 갑자기 일본어 책을 보는 나를 보고 놀랐다고 하였다.
그 때부터 시작하여 일본어에 관심을 가지며, 학원도 다니고 열심히 공부하였다. 그리고 대학을 진학할 때도 경영을 전공하고 싶었지만, 일본어를 전공으로 선택하게 되었다.
처음엔 일본어가 좋아서 시작하게 되었지만, 지금은 일본에 대한 관심이 더 많은 것 같다. 일본어와 더불어 일본의 문화나 문학 작품을 보며 일본이란 나라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 가는 것 같다.
북 리뷰로 선정된 책이라 조금은 지루하지 않을까 하며 읽어 보았다. 이것저것 한 나라의 문화, 생활 방식을 알 수 있게 되어 재미있게 읽은 것 같다. 그 중에서도 내가 좋아하고 관심 있는 부분을 정리를 해 보았다.
첫 번째로, 일본의 옷 하면 여성들이 입은 ‘기모노’가 특징이다. 보기만 해도 화려하고 예뻐서 시선을 끄는데, 나도 기회가 된다면 꼭 한번 입어보고 싶은 옷이다.
기모노는 쇼가쓰(正月), 성인식, 결혼식, 입학식 등과 같은 행사나 의식 혹은 전통예술에 참가하는 경우 주로 여성이 입는 옷이다. 기모노는 키가 큰 사람이나 뚱뚱한 사람 등 체형이 달라도 체형과 관계없이 입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성인식이나 결혼식 때 입는 기모노는 아주 비싸, 수백만 엔 하는 것도 있다. 입기가 어렵고, 입고 있으면 불편하며, 가격이 비싸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