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애니콜광고분석-Anymotion
- 최초 등록일
- 2005.03.16
- 최종 저작일
- 200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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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이번에 나온 애니콜광고입니다.
이효리와 에릭을 모델로한 뮤비형식의 새로운형식의광고입니다.
목차
1.상황분석
1)시장상황분석
2)소비자분석
3)이전광고분석
2.댄스본능-그녀가온다,그가온다
3.새로운마케팅전술-바이러스마케팅
4.모델의상품화
5.결론 및 제안
본문내용
1. 상황분석
➀시장 상황 분석
현재 핸드폰 단말기 국내 점유율은 브랜드별로 애니콜(삼성) 52%, 싸이언(LG) 24.5%, 팬택앤큐리텔 13.4%, 스카이 6.3%, 모토로라 1.6%의 순으로 나타나고 있다. 또한 애니콜은 국외에서도 국외 점유율 1위인 노키아의 뒤를 이어 2위에 랭크되어 있는 자타가 공인하는 휴대폰 단말기 부분 최고의 브랜드이다.
➁소비자 분석
국내 휴대폰 보급율은 74%로 세계적으로 상위그룹에 속하며, 특히 1925세대의 보급율은 89% 이상으로 휴대폰 시장은 거의 포화상태에 이르렀다. 또한 1925세대들의 60%는 휴대폰을 2년 이내에 교체하며 휴대폰 선택의 최우선 고려사항은 브랜드(43.7%), 가격, 디자인, 기능 순으로 ,선호하는 브랜드는 애니콜(62%), 싸이언(20.5%), 팬택앤큐리텔(5.6%), 모토로라(2.9%) 순으로 나타났다. 애니콜은 점유율뿐만 아니라 선호브랜드에서도 타 브랜드를 제치고 1위에 랭크되어 휴대폰 단말기의 최고 브랜드임을 다시 한번 증명하고 있다.
➂이전 광고 분석
1995년 “한국지형에 강하다”라는 슬로건으로 시작한 애니콜 광고는 휴대폰의 대표성을 애니콜으로 인식시키는데 성공을 하였고, 현재에 이르러서는 “디지털 익사이팅’이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로 새로운 캠페인을 전개하면서 타겟 역시 기성고객에서 새로운 시장의 중심이 된 영타겟층까지 확대하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 최근에는 가로본능, 푸쉬본능, 선물본능 즉, 본능 시리즈라는 작은 테마 하에 광고를 집행했거나 하고 있으며, 애니콜만의 브랜드 이미지를 소비자들에게 충분히 전달했다고 생각을 한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