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자와 의학자들이 증명하는 바와 같이 웃음은 건강에 좋은 여러 가지 효과적인 물질을 스스로 만들어내는 일종의 자가 치유 활동이자 경제적이고 훌륭한 건강관리법이라고 볼 수 있다. 그래서 '웃음은 만병통치약'이라는 말도 있는 것이다. 웃음의 가치를 돈으로 환산할 수는 없지만 진정으로 부자는 재산의 부요함에 있는 것이 아니라 웃음의 양과 소리라 할 수 있다. 실제로 장수하는 사람들을 보면 낙천적인 성격에다 많이 웃으면서 삶을 즐겁게 살아온 사람들이다.
그러나 우리나라는 전통적으로 자주 웃는 사람을 '실속이 없다','허파에 바람 들어 갔다','헤프다' 좋지 않은 편견을 받고 있다. 그렇지만 웃음은 자신의 건강은 물론 타인에게까지 즐거움을 줘 밝고 명랑한 사회가 되는데 도움이 된다.
이렇듯 좋은 효과가 있는 웃음을 사람들은 세상의 풍파를 겪으며 잃어 간다. 과학적으로 웃음을 연구하는 전문가들이 조사한 바에 따르면 여섯 살 난 어린이는 하루에 300 번 웃고 정상적인 성인은 겨우 열일곱 번 정도 웃는다고 한다.
억지로 웃더라도 기운차게 온몸으로 웃게 되면 그 효과 역시 동일하다고 한다. 쾌활하게 웃을 때 몸 속의 650개 근육 중에서 231개가 움직인다. 하루에 한 번씩이라도 '배꼽이 빠질 듯이' 크게 웃기를 권한다. 그것이 지금 사회를 어렵게 살아가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내가 내릴 수 있는 최선의 처방전이다.
참고자료
· 조형준, 웃음의 미학과 정치학,1998
· 김열규, 왜사냐면 웃지요-한국인의 웃음 그 내력과 미학, 2003
· 손대현, 웃음과 경영, 2002
· 류종영, 고대 그리스와 로마 시대의 웃음이론, 2003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