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선정이유
강박장애는 불안장애 중 하나로서 본인의 의지와는 다르게 어떠한 생각이 자꾸 떠오르며 그 불안한 생각에서 벗어나기 위해 어떠한 행동을 반복적으로 하는 것이다. “플랜맨”이라는 작품은 계획없이는 단 한번도 살아본 적 없으며 시간강박, 결벽증상 등의 강박(불안) 증세를 가진 회사원의 삶을 중점적으로 다룬 영화이다. 이 영화는 과거 트라우마를 경험하고 생각 내부와 외부의 차이로부터 오는 불안 증상을 현실감 있게 나타낸 영화인 것 같아서 선정하게 되었다.
영화 줄거리
이 영화 주인공인 ‘한정석’은 계획에 없는 것은 절대로 하지 않는다. 분 단위로 알람을 맞추고, 그의 눈에 보이는 물건들은 자로 잰 듯 반듯하게 정리되어 있어야 한다. 결벽증상을 가지고 있는 그는 매일 침구를 깨끗이 정리하며 타인과의 신체 접촉을 기피한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