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문서(hwp)가 작성된 한글 프로그램 버전보다 낮은 한글 프로그램에서 열람할 경우 문서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최신패치가 되어 있는 2010 이상 버전이나 한글뷰어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미리보기
목차
없음
본문내용
관찰내용
등원시 교사에게도 웃음을 보이면서 등원하였다. 엄마품에서 떨어져 친구들 무리에서 에어클레이를 만지작거리며 놀이하였다. 교사가 다가가도 엄마가 있음을 확인 후 에어클레이를 주물럭거리며 진지하게 탐색활동을 하는 모습이었다. 엄마가 있음을 확인하면서 놀이하는 모습이었고 교사가 다가가도 거부감을 보이지 않았다. 좀 더 친해지기 위해 더 가까이 다가가도 되겠다.
교사가 팔을 벌리며 반기자 엄마뒤로 숨으면서 웃음을 보였다. 너무 반갑게 맞이하기보단 조심스럽게 맞이해 주어야 하겠다.말인형을 보고 “꿀꿀이!”라고 부르면서 말인형을 엄마에게 끌고왔다. 말인형에 올라타기보단 꿀꿀이를 만져보면서 신기해하는 모습을 보였다. 교사와 함께 꿀꿀이 옮기기 놀이를 하면서 엄마와 떨어져 놀이해보았다.
엄마와 손을 잡고 등원하면서 교사를 보고 “어!”라고 방긋 웃어보인다. 엄마와 헤어질 때 교사가 손을 내밀자 머뭇거리다 손을 잡고는 교사에게 안긴다. 여러 종류의 놀잇감 중 말인형과 촉감책을 좋아하였고, 혼자 있는 것보다 여러 명의 영아들과 같이 있으면 더 안정된 듯 기분 좋아 한다.
주말지내고 왔는데도 엄마와 손을 잡고 등원하면서 교사를 보고 “어!”라고 말하면서 방긋 웃어 보인다.교사가 손을 흔들자 00도 손을 흔들며 인사한다. 블록놀이에 빠져있을 때 엄마가 간단히 인사 후 헤어졌다. 엄마가 나가는 것을 보고 울먹거리며 “엄마”라고 불렀지만 다른곳으로 유도하니 바로 뚝 그치고 놀이하였다. 점심 때 숟가락으로 떠먹는 것을 힘들어 하여 교사가 먹는것을 도와주었다.
교실 입구에서 엄마와 인사를 하니 약간 울먹이면서 엄마와 헤어졌다. 친구들이 모이니 안정된 모습을 보이며 블록놀이, 책보기를 즐겨하였다. 친구들이 기저귀 갈 때 교사옆에 앉아 흥미롭게 기저귀가는 모습을 바라봤다. 교사가 율동을 하니 00도 조금씩 흥얼거리며 몸을 흔들었다. 귀가 시간 엄마가 오자 방긋 웃으며 엄마한테 안겼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